현대 베라크루즈 카본제거 포스팅입니다. 해당 차량은 주행거리가 56만킬로인 차량으로 내구성이 좋은 현대기아의 3.0리터 디젤 명품엔진인 S엔진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입고 당시에는 좋지 못한 엔진음과 매연이 심한 차량이었습니다. 유럽에서는 일반화된 카본 제거 방식은 한국 정비 문화에서는 고비용으로 수작업으로 카본제거를 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카본 제거를 하고 있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7~8만킬로마다 카본 제거를 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큰 정비비용 없이 오랫동안 디젤 차량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상 주행거리는 7만킬로이지만 49만킬로에 계기판 교체로 56만킬로의 주행거리를 기록 중인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차주분은 매연 문제와 출력 및 연비 저하 증상으로 방문하여 해당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