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014년부터 2016년 사이에 생산된 그랜저HG 하이브리드와 K7 1세대 하이브리드 차량의 입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에서 발생된 하이브리드 경고등 문제로 대구센터로 입고된 차량 스토리입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경고등을 서비스센터에서 삭제하고, 우선 주행을 하다가 상담 후 수리 결정을 하였습니다.
28만킬로 주행 중인 차량으로 영업직 근무로 외근이 많은 차주 분의 특성상 시내주행 위주의 주행거리가 많은 라이프 스타일이라 그랜저HG 하이브리드 선택은 탁월한 선택이라 판단됩니다. 연간 3만킬로 이상 주행을 하면서 시내주행 위주의 차주라면 하이브리드 차량이 모범답안입니다. 차량 선택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유종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번 모듈부터 7번모듈까지 모듈간 전압편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듈간 전압 편차보다도 모듈 내부 셀간 전압편차 관점도 중요합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면서 진단을 이어가게 됩니다. 정밀 진단은 수치 뿐만 아니라 4가지 관점에서 고전압 배터리팩 상태를 진단하며,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황에 따른 변화값까지 관찰하고 진단을 해야만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스캐너상 코드만으로는 절대 정확한 진단이 불가능한 차종이 하이브리드 차종입니다.
전압편차가 0.06볼트로 셀간 전압편차가 상당하게 벌어진 상황이며, 정밀 진단 결과 이를 제어하는 제어부의 과부하까지 벌어지면서 상황은 나빠진 상태로 계기판 경고등이 발생했다가 소거된 상태로 입고된 차량입니다. 4가지 관점에서 정밀 진단을 한 결과 해당 차량은 고전압 배터리 교체 및 제어부를 교체를 차주와 상담 후 결정하여 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을 차주 분에게 카톡으로 보내드리고 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고전압배터리팩을 탈거한 후 모듈 전체 교환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신차 수준으로 개선합니다. 또한 배선 및 관련 부품들의 점검도 작업 중에 함께 진행하며, 고전압 배터리 교체만으로 해결이 안될 수 있는 문제점들이 있기 때문에 하나한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연령이 높은 차량이라 배선 및 관련 부품들의 상태를 확인 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1번 모듈부터 9번 모듈까지 전압 편차가 없는 셀간 전압 편차 0볼트를 확인하는 것부터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수리 후 정밀 진단을 시작합니다. 현대기아차 고전압배터리 셀간 편압 기준 편차는 0.02볼트 이내입니다. 위 수치만 보더라도 신차 수준의 셀간 전압 편차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이 없다면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수리의 첫 단추를 잘못끼우는 것입니다. 해당 과정을 거친 차량만이 차주 분에게 인도가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를 비롯하여 엔진 및 모든 유관 부품들의 작동 및 이상 유무들을 확인 점검을 정밀하게 진행하여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만으로 작동하는 이동 수단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내연기관과 배터리 시스템의 유관 작동 관계를 확인하면서 점검 및 진단 그리고, 수리 정비를 해야만 차주분들께서 장기적으로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이유로 내 차라고 생각하고, 모든 작업을 진행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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