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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연비를 기록한 K5 하이브리드 2014년의 비결은 무엇인가?

여의도악마 2024. 4. 15.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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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주장하는 부분이지만 제어부 결함을 제외하면 YF소나타, K5 하이브리드 1세대의 경우 세계적으로 가장 가성비가 좋은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요즘 형성된 중고차 시세를 보면 아주 좋은 가성비 모델로 하이브리드를 생각하는 분들이나 하이브리드를 경험하고 싶은 초보 분들이라면 반드시 YF소나타, K5 하이브리드 1세대를 경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입고된 K5 하이브리드 2014년식 차량의 경우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고장 신호인 1단계 출력 연비 저하 증상으로 입고된 사례입니다. 계기판 경고등은 없는 상태로 차주 분이 느끼는 저하 증상으로 수리를 결정한 차량입니다. 정밀 진단을 통하여 해당 차량의 상태가 고전압 배터리를 제외한 다른 부분들이 괜찮다는 것을 감안하여 차주 분과 상의한 뒤 수리를 결정하였습니다.

계기판상에 들어오는 경고등은 없지만 오토 스캐너를 돌려보면 에러코드가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그대로 믿으면 안되는터라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표출된 이유가 무엇인지, 실제 문제가 있는지도 확인을 하면서 진단을 진행해야 합니다. 무조건적인 수리를 지양하는 저희로서는 스캐너상 표출되는 에러코드 하나하나에 면밀한 검토를 하면서 진단을 진행합니다.

해당 에러코드들을 확인해보니 계기판 상에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았던 이유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에러코드들은 과거 코드들이지만 해당 원인들이 어디에 무슨 이유였는지를 알아야 에러코드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진단에 있어서는 항상 긴장하면서 여러 경우의 수를 검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리고 스캐너상 수치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되는터라 해당 수치들의 수치 자체와 변화값들을 확인하면서 진단을 이어갑니다. 해당 내용만 볼 경우 현대기아 서비스 센터에서는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고 하겠지만 위 내용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하는 것은 아닙니다. 4가지 관점에서 고전압 배터리팩의 수치들을 진단한 뒤 교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차주 분께서 고전압 배터리 제어시스템까지 교체를 희망하였으며, 고전압배터리팩까지 교체를 결정한 뒤 교체 작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항상 교체 결정은 해당 차량의 전체 컨디션을 점검한 후에 교체 결정을 내립니다.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한 후 다른 부분에서 많은 고장이 날 수 있는 예상이 가능할 경우 교체 수리보다는 폐차 또는 매각을 결정하는 것이 차주 분에게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한 후 교과서적인 상태의 배터리팩 상태입니다. 수치만 보아도 교과서적인 고전압 배터리 상태임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수많은 재생업체들이 없어진 이유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똑같은 이름의 재생이라고 하지만 차별성을 둔 특화 기술을 가지고 재생한 배터리로 신차 수준의 수치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셀 내부 전압편차 역시 현대 기앛 하이브리드 매뉴얼상 전압 편차인 0.02볼트 내인 셀전압 편차는 0볼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신차 수준의 재생 배터리팩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내 차에 달 수 있는 것인가를 고민하면서 재생된 배터리팩을 진단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차량의 차주 분의 고전압 배터리 장착 후기입니다. 해당 배터리팩을 장착한 후 자체 개발한 개조방식으로 제작된 BMS까지 장착을 한 후 차량 주행 성능과 상태에 대한 차주 분의 후기입니다. 해당 후기를 보면 배터리팩의 스캐너상 수치들뿐만 아니라 실제 신차 수준의 주행성능을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주행거리 19만킬로의 차량이지만 해당 차량의 연비는 신차시설 수준을 뛰어넘어선 리터당 22킬로 수준이라는 것을 입증해낸 사례입니다. 해당 차량의 연비 증가 기술이 지금까지 언급된 내용을 비롯하여 다른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영업비밀이라 실제 방문 차주 분들에게만 공개 및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를 비롯하여 엔진 및 모든 유관 부품들의 작동 및 이상 유무들을 확인 점검을 정밀하게 진행하여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만으로 작동하는 이동 수단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내연기관과 배터리 시스템의 유관 작동 관계를 확인하면서 점검 및 진단 그리고, 수리 정비를 해야만 차주분들께서 장기적으로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이유로 내 차라고 생각하고, 모든 작업을 진행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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