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차량은 YF소나타 하이브리드 2011년식 차량으로 해당 차량은 하이브리드 계통 및 파워트레인까지 동시에 문제가 생긴 차량으로 복합적인 정비성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수리 기술만 필요한 차량이 아닙니다. 내연기관이 함께 있는 말 그대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하이브리드 배터리 수리 기술을 포함한 내연기관까지 진단 및 수리 정비 전문성을 갖춘 업체에서 수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해당 차량은 주행거리가 26만킬로를 넘긴 차량으로 내연기관 차량에 적용된 엔진을 상대 평가한다면 60% 수준인 15만킬로를 주행한 엔진입니다. 내연기관의 엔진 주행거리대비 70% 넘게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엔진은 이런 관점에서는 엔진 정비비 부분에서 내연기관 엔진보다 효율적인 부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