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프리우스는 1997년 세계 최초의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2016년부터 4세대를 판매 중이며, 도요타의 세대 변경주기를 감안하면 5세대 프리우스 출시가 임박한 상태입니다.
4세대 프리우스의 성능은 121 마력으로 공차 중량이 1,400kg로 출퇴근 및 데일리카로 사용하기 아주 좋은 차량입니다.
제원은 전장 4540mm, 전폭 1760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700mm 이며 해치백 스타일로 실용성을 중심으로 개발된 차량입니다.
오너들의 실연비 데이터를 반영한 고속 연비는 최대 25km/ℓ이며, 시내 연비는 20km/ℓ으로 연비효율은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입니다. 평균 연비는 22.7km/ℓ으로 연료탱크 용량이 43리터로 38리터를 최대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고속 주행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900킬로에서 950킬로가 가능한 차량입니다.
100 킬로미터당 유류 비용 (기준 1650원/L)
- 평균 연비: 100 km ÷ 22.7 km/L × 1650원/L = 약 7,273원
- 고속 연비: 100 km ÷ 25 km/L × 1650원/L = 약 6,600원
프리우스는 항상 뛰어난 미친 연비가 이슈가 되는 차량이라 유지비에 가장 큰 유류비가 가장 낮은 차량이며, 운전하기 편리하며,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친환경성과 내구성, 경제성 모든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차량입니다.
단점으로 볼 수 있는 것은 핸들링이 너무 가볍다는 것과 디자인이 너무 못 생긴 것 말고는 내구성에서 문제될 것이 없는 상품성이 뛰어난 웰메이드 차량입니다.
Check Hybrid System 이라는 경고등이 계기판에 나오게 되면 아주 답답한 상황이 됩니다. 경고등이 들어온 후 스캐너로 경고등을 소거를 하면서 계속 주행을 할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물론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우 내구성이 좋은 편이지만 경고등을 계속 소거해서 주행할 경우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만 교체해도 될 것을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도 교환해야 하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체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배터리플랜트에서 모든 셀의 검수를 마친 후 재생작업 과정을 엄격하게 거칩니다. 전압을 확인 후 덴트라이트라는 결정을 파쇄하는 작업을 거친 후에 용량을 확인하여 배터리셀의 수준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과정을 마친 후 배터리팩을 조립합니다. 그리고 모든 배터리셀의 밸런싱을 마친 후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즉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재제조과정을 마무리한 후 Check Hybrid System이 들어온 하이브리드 차량에 교체를 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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