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2

K5 하이브리드 BMS 및 고전압배터리팩 교체수리 feat. MCU, 인버터 충돌현상

해당 차량의 입고는 P1B74 고전압 배터리 절연전압 센싱 단선이 원인으로 최초 스캐너 에러코드가 표출된 상황이었습니다. 정밀 점검 및 진단을 하고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하는 입장이지만 교체 후에 BMS나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성부품에서 이상 증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에 대한 이상 증상을 면밀하게 검토한 뒤 이상 증상들을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작업을 거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친 뒤에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교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변수도 존재합니다.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부족한 점은 제어 시스템 내구성에 문제가 있어 100% 진단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전압 상태 확인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만 진단..

기아 K5 하브 정확한 진단과 전문성으로 리빌딩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 하기

이번 차량은 수도권센터에서 수리한 K5 하이브리드 1 해당 차량은 스캐너상 에러코드 범위는 4가지로 하이브리드 주요 에러코드 카테고리는 2 가지로 비교적 단순하게 나타났습니다. 연식에 영향을 받는 고전압배터리 증상은 고전압 배터리 성능이 노후화되어 간혈적으로 고전압배터리 작동이 불능 증상이 나타나면서 다른 카테고리까지 영향을 미친 사례입니다. 17.7만킬로를 주행한 K5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과 상대적으로 보면 엔진 사용 상태는 9만킬로에서 11만킬로를 주행한 상태이며, 실질적으로 점검한 엔진 상태는 아주 훌륭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디에스엔진 수원지점으로 하이브리드 정밀진단 내용에는 전문적인 엔진 진단까지 포함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진단기상 AHB 카테고리 에러코드를 표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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