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을 앞두고 있는 차주분의 하이브리드 배터리 수리 교체 포스팅입니다. 출산 후 3~4년정도 더 차량을 사용할 목적으로 이후에는 신차를 구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상담하면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수리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 및 진단을 통하여 제어부와 함께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까지 올교체된 차량으로 연비와 출력 상승까지 동시에 업그레이드된 상태입니다. 처음 증상은 P1B74 고전압배터리 단선 경고등으로 스캐너상 에러코드가 확인된 차랴입니다.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라도 배터리의 상태를 고려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 또는 수리를 해야하는 시점은 주행거리가 감소하거나 전압이 감소하여 전기모터가 작동하지 않거나,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등이 켜지거나,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관련 시스템 부품 중 하나가 손상되거나 파손되었을 때입니다.
이런 경우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이 필요하므로 전문업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을 하고, 교체 또는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상태를 파악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교체비용을 절감하거나 관련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방지하는게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하거나 배터리셀을 일부 교체하는 것은 210~280V 고전압 전기충격이나 밸런싱에 대해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게는 큰 위험이 따릅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전문성을 가진 업체에서 체계적으로 재생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처음 설계된 배터리를 분해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셀을 교체하거나 전문성을 가진 재생방식으로 배터리셀을 재생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서 재제조하는 방식입니다. 신품배터리와 전문성을 가지고 차별화된 재제조 재생 방식으로 재탄생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의 경우 신품배터리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위 스캐너상 요소들을 살펴보면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에 대한 문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시운전 테스트를 통하여 확실한 교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점검과 진단의 경우 명확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2열 시트 탈거 및 트렁크 마감재 탈고 후에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커버를 탈거하는 것으로 준비를 마무리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와 제어부 교체를 비롯하여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정확한 버스바 작업이 필요합니다. 고전압을 다루는 만큼 차분하게 작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 작업은 첫째도 안전이고, 둘째도 안전에 집중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한 후에 정확한 점검이 다시 필요합니다. 교체 후에 전압 편차와 작동 여부 및 신품 수준의 작동이 원활하게 되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는 안정적인 작동과 문제점이 없이 잘 작동하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주분의 후기는 고속도로 정속주행에서 리터당 20킬로대이상 연비가 나온다고 하셨으며, 가속 주행의 경우 리터당 16킬로이상 나온다고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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