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부품 공급 문제 및 진단의 어려움으로 공업사 및 카센터에 장시간 수리를 하지 못한 차량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K5 2011년식 하이브리드 차량 수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기본 에러코드는 P1B74 코드로 제어부 시스템에 문제가 가능성이 큰 문제 차량으로 직접 출장 방문하여 수리를 하였습니다.
P1B74 코드를 비롯한 다양한 에러코드들이 산발적으로 표출되는 차량입니다. MCU와 연계된 현재 진단 에러코드가 있지만 과거 에러코드들로 스캐너상 진단은 문제가 발생되는 상황입니다. 출장으로 점검 및 진단 결과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문제 소견도 발견되어 제어부와 함께 배터리팩까지 전체 교환을 한 차량입니다.
배터리플랜트에서는 탈거된 교체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를 확인하는 사진으로 차주분에게 해당 교체 내역을 확인 시켜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탈거 교체된 하이브리드 제어부인 BMS입니다. 개조된 BMS로 밸런싱 작업이 원활하게 되기 위한 작업이 된 제어부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및 인버터, MCU, LDC, 모터, 에어컨, 트랜스 미션, 에어백까지 관여하여 하이브리드 전체 시스템을 관장하는 제어부로 스캐너상 에러코드 진단이 어려움 점이 있는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시스템 특성을 이해하고 진단을 해야 합니다. 제어부 교체 내용 역시 사진으로 차주분에게 해당 교체 내역을 확인 시켜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교체된 하이브리드 핵심 부품들을 수리 및 특화된 재생을 통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부품들로 재탄생시키기 위하여 관리 박스에 담습니다. 이렇게 수리 및 리빌딩 작업을 위하여 탈거된 부품들은 엄격한 관리 수리 재생작업을 진행합니다.
교체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상태를 기본 점검 및 요소별 유관관계 점검을 통해 올바르게 작동을 하는지에 대해 확인한 후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한 후에는 시운전 테스트 주행을 통해 스캐너상 표시되는 정보들 요소 하나하나와 이들 요소들을 유기적이고, 직관적으로 종합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반의 상태 점검을 통해 정확한 수리가 되었는지에 대해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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