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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소나타 13년식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수리 feat. 고전압배터리 테스트 진단 방법

여의도악마 2023. 12. 6.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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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상담 후에 탁송으로 보내주신 YF소나타 2013년식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작업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차량 수리는 점검 및 진단 시간을 포함하여 제어부 및 배터리팩 교환까지 4시간 정도 걸려 바쁜 차주분들께서는 탁송으로 차량을 보낸 후 수리합니다.

12만킬로 주행을 한 차량이며, 외관 상태가 아주 좋은 수준입니다. 기초적인 노하우 테스트로 모터 및 인버터 관련 점검 및 진단을 마무리한 후 약간의 소음과 하체 상태가 다소 아쉽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 교체 수리를 결정한 차량입니다. 차주 입장에서 배터리플랜트 교체 작업 후 큰 비용이 들어간다는 판단이 선 경우 판매 결정을 차주분과 상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본적인 경고등은 P1B70 고전압 배터리 저전압 에러코드를 표출한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스캐너에 나타난 면밀한 배터리팩 정보를 확인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환을 결정합니다.

전반적인 전압 편차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매뉴얼상 배터리팩셀간 편차값보다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한 후 차주분에게 현황을 보낸 후에 교체 부품을 결정하고 수리에 들어갑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환은 3가지 관점에서 교체를 결정하는데, 단순하게 스캐너상 정보로만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캐너상 배터리팩 이상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차전지인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특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점검 및 진단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효과적인 점검 및 진단을 위해서는 스캐너상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정보들을 취합하여 직관적으로 이상 부위를 판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버터 커패시터 전압과 배터리팩 전압간의 차이로 배터리팩 상태를 판단하는 것도 중요힙니다. 스캐너상 단순 정보로만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자동차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나타나는 정보들을 직관적으로 캐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정비는 요소별 다양한 상황 속에서 이상 증상을 표현합니다. 이것을 잡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체할 배터리팩을 준비한 후 해당 차량의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를 진행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를 위해서는 트렁크 마감재와 2열 시트 탈거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시동배터리 마이너스 단자 탈거 및 고전압 배터리팩 전압 차단을 위해서 안전플러그(메일플러그)를 먼저 탈거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후에 스캐너상 전압 상황을 기본적으로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점검하면서 제대로 교체 수리가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스로틀밸브에 흡기관련 기능이 원활하게 하기 위해 엔진 컨디션 클리닝을 기본적으로 실시합니다. 엔진의 상태에 따라 기본으로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전에 기본적으로 차량 전체 점검 및 진단을 진행하는 것으로 차주분의 차량 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한 후에는 시운전 테스트 주행을 통해 스캐너상 표시되는 정보들 요소 하나하나와 이들 요소들을 유기적이고, 직관적으로 종합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반의 상태 점검을 통해 정확한 수리가 되었는지에 대해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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