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킬로를 아직 달성하지 못한 2011년식 K5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연식에 비해 모든 부분의 상태가 아주 좋은 차량으로 폐차를 결정하기에는 아주 아까운 차량입니다. 정밀 진단을 통하여, 모터의 상태 및 인버터 전압 안정성을 확인한 후에 고전압배터리팩 교환을 결정하였습니다.
교체 전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의 상태를 확인을 해보니 전체적인 전압 불균형 상태로 에러코드는 P1B70 고전압 배터리팩의 저전압 에러코드가 현재 해당 차량의 고장 원인이었습니다. 배터리팩 충전 상태가 불안정하게 빠르게 충전되거나 불균일하게 충전상태가 표시되는 현상으로 연비 저하 및 출력 저하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차량입니다.
교체된 후에 전압 상태는 인버터 작동 상태에서도 전압 편차값이 현저히 낮게 형성되는 고전압 배터리팩 상태는 아주 안정적인 상태를 나타내고 있었으며, 연비 역시 차주 분의 운행 결과 리터당 17킬로 이상 유지되고 있다는 소식과 장거리 정속주행시 리터당 20킬로이상 나온다는 소식까지 연락이 왔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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