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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IG 하이브리드 2019년식 트렁크 침수차량 정비에 대한 간접원인과 직접원인

여의도악마 2023. 8. 12.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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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폭우의 수준은 2020년 하늘에 구멍이 뚫린 것처럼 폭우가 내렸던 것이 생각나게 하는 시기였습니다. 정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자동차에게는 트렁크 누수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런데,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누수에 정말 약간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년식 그랜저HG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우 2열 시트 뒤, C필러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만 그랜저IG의 경우 기존 내연기관의 설계를 그대로 활용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기 위해 트렁크 스페어타이어 자리를 활용하여 하이브리드 배터리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후방 추돌 사고를 당하거나 트렁크 누수가 발생할 경우 제대로된 수리 정비가 되지 않을 경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침수 수리 차량의 직접원인은 후방 추돌을 당한 후 정비수리를 하면서 씰링작업을 하지 않은 것이 침수의 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간접원인도 정말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트렁크 스페어 타이어 자리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설계할 경우 해당되는 차량들의 문제점이 발생할 것에 대해 제조사 입장에서도 원가절감에 집중한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대한민국 대표 차량인 그랜저IG 및 K7의 경우 많이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침수를 당한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고등은 절연파괴, 고전압단선, 셀전압편차 등의 고장코드들이 발생하며, 침수 폭우 우천 트렁크침수현상의 원인은 교체씰링 작업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것이지만 명백한 원인은 설계가 잘못된 것입니다.

침수 관련하여 수리를 할 경우 고전압 메인배터리, BMS, PRA, 블로워모터, 안전플러그 모두를 부품을 바꿔야 하며, 이는 부품값만 550만원이상으로 공임까지 생각하면 상당한 수리비용이 들어갑니다. 설계를 제대로 했다면 이런 불상사는 없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씰링 작업이 비참하게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후방 추돌을 당한 후에 이를 제대로 수리하지 않은 정비업체에서 씰링작업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이 원인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리빌딩 전문업체로 전문성을 가지고 침수 하이브리드 차량을 수리 정비하고 있습니다. 침수에 대한 부품 피해 및 관련 부품들에 대한 수분 제거 작업을 통하여 깔끔한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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