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자동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BMS의 내구성 문제 및 설계 문제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특히 2013년식 이전의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BMS의 내구성이 약해 콘덴서가 타버리거나 이 원인으로 차량이 주행 중 멈춰버리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YF소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우 BMS 모델명은 37513 4R100 이며, 스캐너상 에러는 고전압단선이 발생됩니다. 더 나아가서, 메인배터리 재생을 하거나 메인배터리를 신품으로 교체한다고 해도 BMS를 같이 교체하라는 권유를 받았을 것입니다.
BMS의 경우 현재 재고가 없는 관계로 수개월째 서비스센터에 방치된 차량들이 많아 관련 문의가 작년부터 급증한 상태입니다. 고전압 단선의 에러 코드는 BMS에서 메인배터리를 관리를 하지 못하는 결과물로 차량 운행이 불가능해지는 원인입니다.
타사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안전상 이유로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들어와도 내연기관으로 운행이 가능하게 되어있으나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운행이 멈춰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이런 이유로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체크 하이브리드 경고등 문의가 들어올 경우 운행을 자재하고 빠른 시일 내에 빠른 수리를 권장합니다.
차별화된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메인 고전압 배터리 재생 및 BMS 수리 보유 기술 업체에서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올바른 리빌딩 리빌트배터리(재제조 배터리)는 단순 전압 및 용량 문제만 재생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원인을 해결하고, 메인배터리팩을 구성하는 모든 셀의 균형을 맞춰야 하며, 셀 포지셔닝을 구성하는 기술력으로 재생을 해야 제대로된 재생을 한 메인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단종되어 BMS 개조 수리를 해야했던 상황이며, 그동안 재고가 없는 BMS의 문제를 BMS 개조 및 수리로 빠른 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미션 문제 발생시에도 우선 상담을 하시고, 미션 수리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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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시스템를 관리하는 BMS에서 메인배터리팩 안의 각 셀의 균형이 깨질 경우 이를 관리하면서 과부하 상태가 지속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BMS 자체가 과부하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현대기아 하이브리드의 문제점입니다. 이렇게 시스템 균형이 깨지면서 BMS와 메인배터리가 악순환 구조가 되면서 연비와 출력이 떨어지다가 경고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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