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도요타렉서스HEV

미래지향적인 바디 디자인 프리우스 심층분석

여의도악마 2023. 6. 30.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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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약돌 모양의 차체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리던 평가를 받고 있는 프리우스는 전기차 시대에 들어와 EQS의 차체디자인이 부각되면서 재평가받고 있습니다. 비슷한 조약돌 바디라인이 EQS의 경우에도 많은 호불호평가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엔진에 대한 디자인 영향이 없는 전기차의 경우 공간활용성 측면에서 조약돌 디자인이 가장 현실적인 디자인 레이아웃으로 대세가 될 것입니다.

프리우스의 엔진은 1.8리터 엣킨슨엔진으로 엔진룸 공간이 많이 필요없는 엔진으로 신차로 나올 프리우스 및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도 바디라인 디자인이 조약돌 형태로 레이아웃을 잡을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e퓨얼이 대세가 되어도 하이브리드 차량이 대세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런 트렌드에 맞추어 차체 디자인은 조약돌 디자인이 대세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도요타 프리우스는 1997년 출시된 세계 최초의 양산형 가솔린-전기모터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지금까지 총 4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4인 가족이 1번의 풀주유로 800킬로이상 주행할 수 있으며, 친환경적인 역할을 해야한다는 도요타 하이브리드 출범 목표를 달성한 가장 합리적이고 친환경적인 모델이 바로 프리우스입니다.

1세대 (XW10): 1997년

2세대 (XW20): 2004년

3세대 (XW30): 2009년

4세대 (XW50): 2015년

프리우스의 디자인 정체성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공기역학 유선형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감각적인 스타일을 지향합니다. 차체는 부드러운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면부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목적을 지향하며, 경제성과 내구성 측면에서도 최고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구성으로 현재 세계 연간 평균판매량은 2000년대 중반부터 프리우스의 연간 전 세계 평균 판매량은 100만대를 웃돌았으며, 하이브리드 CUV가 대세가 되면서 최근에는 연간 약 50만대가 팔리고 있습니다.

2021년 모델 제원

- 최대 출력 : 121 마력

- 전장: 4,540mm, 전폭: 1,760mm, 전고: 1,470mm, 축거: 2,700mm

엔진 오일 용량 : 4.3리터

연료탱크 용량 : 43리터

고속 주행 연비 : 25km/ℓ

시내 주행 연비 : 22km/ℓ

평균 연비 : 23.5km/ℓ

고속주행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25 km/L × 43 L = 1,075 km)으로 1회 풀주유로 고속도록 정속주행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1000킬로가 넘는 괴물 경제성 유류비 차량입니다.

뛰어난 연비와 내구성으로 유류비가 적으며, 정비비용이 낮은 편이라 낮은 유지비가 장점인 차량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친환경적 성향과 안정적인 주행성능이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또한, 해치백 스타일로 적재공간을 2열과 함께 사용할 경우 혁신적으로 공간활용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일반적인 주행을 위해 개발된 차량으로 다소 둔한 핸들링이 단점으로 생각하는 오너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약돌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있는 차량입니다.

프리우스의 하이브리드 배터리 평균 수명은 일반적으로 약 7-10년 또는 18만킬로에서 24만킬로의 주행거리에서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배터리 수명은 관리상태와 지역의 평균 온도에 가장 큰 영향을 받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배터리플랜트에서 모든 셀의 검수를 마친 후 재생작업 과정을 엄격하게 거칩니다. 전압을 확인 후 덴트라이트라는 결정을 파쇄하는 작업을 거친 후에 용량을 확인하여 배터리셀의 수준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과정을 마친 후 배터리팩을 조립합니다. 그리고 모든 배터리셀의 밸런싱을 마친 후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즉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재제조과정을 마무리한 후 Check Hybrid System이 들어온 하이브리드 차량에 교체를 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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