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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 작업 feat. 수도권 서부센터

여의도악마 2023. 10. 7.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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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들어 렉서스 ES300h 및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가 가장 많이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의 경우 개조BMS를 비롯하여 고전압 배터리팩 부분 교체 및 전체 교체 위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터리플랜트 하이브리드 수도권 서부센터입니다.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작업을 실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수입차 전문점으로서 전국에서 가장 비싼 스캐너 장비와 수많은 노하우를 가진 센터장님과 함께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부터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까지 많은 차량을 수리 및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배터리플랜트 작업 3위인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캠리 역시 ES300h와 같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34개셀이 적용된 245V 고전압 배터리팩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캠리의 계기판입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교체한 후에 경고등이 사라진 뒤 건강한 상태의 계기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3만 7천킬로의 주행거리는 이제 길들이기가 끝난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시운전 및 차량 상태 점검을 해봐도 아직 차량 상태는 건강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탈거를 위해서는 2열 시트와 트렁크 마감재를 탈거해야 합니다. 이 작업이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작업의 시작입니다. 시트 좌석을 탈거한 후에 2열시트 등받이를 탈거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렉서스 ES300h와 약간 다른 형식으로 시트 구조가 적용되어 색다른 작업처럼 느껴지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ES300h와 같은 고전압배터리팩 시스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경우 2열시트 뒤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선을 육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캠리의 경우 ES300h보다 2열시트 착좌감이 더 좋게 느껴지는 시트 재질 소재가 개인적으로 더 좋습니다. 시트 탈거 과정과 고전압 배터리 탈부착 후 시트 재장착 과정 역시 작업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면서 작업을 합니다.

2열시트와 트렁크 마감재를 전부 탈거한 후에 캠리의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리의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은 팩 자체 커버를 탈착하면 배터리팩을 구성하는 34개의 셀들을 확인하고 점검한 다음 전국 유일한 덴트라이트 파쇄기술을 통하여 리빌딩된 셀 전체 교체를 통하여 신차 수준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고전압 배터리팩 커버를 탈거한 후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캠리 배터리팩입니다. 34개의 셀들이 직렬로 연결되어 245V 배터리팩 기본 전압을 구성합니다. 견고하게 설계와 제작된 캠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팩은 화재 위험성과 효율성이 극대화된 연비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장점입니다.

탈거된 캠리 고전압배터리팩의 경우 음극재 단자를 보면 덴트라이트가 자연적으로 압출되어 단자까지 나와있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극 부분을 보면 덴트라이트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덴트라이트는 배터리 소재 안 쪽에 음극재 중심으로 결정체로 쌓여 배터리 저항을 높이고, 전압과 배터리 용량을 낮추는 악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이 부분을 제대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춘 업체가 진정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재생업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료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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