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만킬로를 주행한 엔진시동이상 DTC코드가 표출된 YF소나타 하이브리드가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시동이상의 에러코드는 'P0A0F'로 엔진 자체 문제로 진단 관점을 맞춘다면 진단에 실패할 확률이 대부분입니다. 'P0A0F 엔진 시동 이상' 에러코드의 경우 엔진 자체 문제를 시작으로 5가지 관점에서 진단을 해야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진단기 에러코드만 놓고 진단을 하거나 수리를 할 경우 차주에게 정비비용 피해를 입힐 수 있으니 'P0A0F 엔진 시동 이상' 진단에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DTC코드를 표출하는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AB Airbag VDC
Vehicle Dynamic Control
HCU Hybrid Control System
SJH Smart Junction Block
AHB Active Hydrauric Booster
총 5가지 카테고리에서 에러코드를 표출하고 있으며, 이중 엔진 시동 이상에 관련된 에러코드를 표출하는 카테고리는 HCU Hybrid Control System 으로 하이브리드와 관련되어 있지만 에러코드 내용은 엔진과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해당 에러코드의 원인을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수리 경험과 노하우가 바탕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HCU 카테고리에서 표출되고 있는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0A0F 엔진 시동 이상
지난 포스팅 내용들을 살펴보면 'P0A0F 엔진 시동 이상' 해결 정비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에러코드는 엔진증상 같지만 HCU 카테고리에서 표출되고 있는 내용이며, 개별적으로 실측 및 진단을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엔진 시동 이상 증상'의 경우 고전압배터리를 시작으로 엔진 자체적인 부분들까지 실측을 통해 진단을 해야하는 정비하기 어려운 에러코드 중 하나입니다. '엔진 시동 이상 증상'에 대한 원인들을 보면 하이브리드부터 엔진 원인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항상 공부하는 자세로 진단과 수리를 하면서 경험이 쌓여야 중심을 잡을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원인은 엔진 자체 문제도 아니며, HCU 자체 문제로서 인버터 즉, HPCU를 준비된 리빌딩 제품으로 교체하여 정상 출고하였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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