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킬로 주행거리의 신차급 주행거리 밖에 주행하지 않은 YF소나타가 입고되었습니다. 셀전압 편차가 0.08볼트이며, 과부하 상황이 되면 셀전압 편차는 1.6볼트 이상 벌어지는 상황까지 고장난 고전압배터리 때문에 이상 증상이 간혈적으로 일어나서 수리 의뢰를 한 차량입니다.
셀전압 편차가 0.08볼트에서 2볼트까지 벌어지는 큰 셀전압편차를 0볼트로 줄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진정한 재생 방식으로 리빌딩한 신품수준의 리빌딩 고전압배터리로 교체하는 방법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계기판상에 엔진 경고등만 표출된 상황이며, 간혈적으로 주행 중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점검하세요. 경고문구가 계기판에 나오면서 주행이 울컥거리는 증상이 나오는 주행불능 상황이 일어나는 증상으로 수리를 의뢰한 차량입니다. 외국 업무가 많고 출장 기간이 길다보니 주행거리는 10년이 지난 차량임에도 주행거리가 3만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입니다.
P1B74코드의 경우 워낙 개인적으로 친숙한 에러코드로 그냥 BMS 에러코드입니다. 스캐너상 P1B74코드가 눈에 보일 경우 그냥 머리 속으로 BMS 수리와 개조를 생각하면서 BMS탈거작업을 시작합니다. '고전압 배터리 전압센싱 라인 단선'이라는 P1B74 에러코드는 문자 그대로 보면 배터리 문제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BMS 문제입니다. 해결책은 BMS를 수리하고, 성능과 내구성을 위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 다음으로 생각해야할 부분은 P1B74 에러코드의 경우 고전압배터리 전압센싱 라인 단선 이라는 에러코드인데, 실질적으로 BMS 센싱을 담당하는 부분이 망가져서 표출되는 것이 대부분이며, 동시에 고전압배터리에 문제가 있거나 고전압배터리 센싱이 잘 되는 않는 상황에서 P1B74 에러코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고전압배터리 센싱이 잘 되는 않는 상황에서는 P1B96이라는 에러코드가 있으며, 고전압배터리 자체 문제일 경우 P1B70 또는 P1B77이라는 에러코드도 있으나 이들 4가지 에러코드들이 전부 표출되지 않고, 일부 표출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스캐너상 에러코드 신뢰도는 30% 수준이라고 주장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마치고, 수리 범위에 대한 부분을 차주 분에게 정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한 뒤에 수리에 들어가는 것을 원칙으로 해야 합니다. 이것 교체해보고, 저것 교체해보는 정비는 지양해야 합니다. 이는 차주 분께서는 정비업체에 느끼는 신뢰도를 하락시키는 주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하는 수리를 지향해야 합니다.
교체된 고전압배터리의 모듈간 전압편차를 확인하는 것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수리에 대한 진단을 시작하게 됩니다. 모듈간 전압편차가 0.00볼트로 신차 수준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을 스캐너상 수치들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시작으로 교체된 고전압배터리를 진단하게 됩니다. 4가지 관점으로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 배터리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신품 수준의 리빌딩 배터리팩으로 교체한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작업을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가지 관점에서 입고 진단을 하여 정밀진단을 하지만 수리교체 후에도 같은 진단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정밀진단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개선된 BMS를 장착하든, 신품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든, 하이브리드 시스템 작업 후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교유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과 노하우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리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사 보증보다 긴 보증기간으로 여러분의 고전압배터리 교체로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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