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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7 하이브리드 업계 최고 보증기간 수리열전 feat. P1B70

여의도악마 2024. 7. 16.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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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차량 역시 대구에서 수리한 K7 하이브리드 2014년형입니다. 해당 차량은 스캐너상 에러코드 범위는 2가지로 하이브리드 주요 에러코드 카테고리는 한 가지로 단순하게 나타났습니다. 연식에 영향을 받는 고전압배터리 증상은 고전압 배터리 성능이 노후화되어 간혈적으로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증상이 나타나는 사례입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 범위는 2가지로 VDC와 BMS 카테고리에서 표출되는 에러코드는 현재 하이브리드 배터리 저전압 증상에 영향을 받아 나타난 VDC 카테고리 관련 에러코드는 간단한 수정으로 해결이 가능한 것이며, BMS 관련 에러코드가 수리에 핵심 요인입니다. 해당 에러코드를 해결하면 해당 차량은 정상화됩니다.

해당 차량의 주요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1B70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P1B70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증상의 경우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할 경우 해결되는 증상이며, 신품 수준으로 재생된 리빌딩 배터리팩으로 교체할 경우 아무런 문제없이 운행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그리고, 제어부에 대한 문제점을 설명한 후 결함 수준의 제어부를 교체하는 것도 차주 분께서 동의하셔서 교체하도록 하였습니다.

교체되는 모든 리빌딩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일련번호를 부여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신품 수준으로 재생된 배터리이며, 개선된 BMS가 장착되어 고전압배터리 밸런싱이 잘 되어 급가속 주행 등 고전압배터리 성능에 문제가 되는 주행 여건만 아니라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수명도 길어집니다.

저희 리빌딩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의 전매 특허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셀간 전압 편차는 0.00볼트로 장착 당시 3.98볼트이며, 작동 상황별 3.90볼트로 모든 상황에서 전체 셀간 전압이 0.00볼트로 신품 수준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0.02볼트까지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으나 셀간 전압이 0.02볼트는 현대기아차 매뉴얼상 고전압배터리 셀간 전압 편차 수준입니다.

그리고 차량 엔진 내구성에 큰 영향을 주는 엔진 부품을 확인한 후 교체 시기가 되어 겉벨트와 함께 교체하였습니다. 차주 분의 경제적 부담을 줄 수 있는 부분을 진단 후 교체 권유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품의 경우 엔진이 쇼트되어 입고되는 사례를 저희 블로그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무리한 예방정비를 지양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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