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핵심인 고전압배터리를 교체 후 모터 주행이 일시적으로 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스캐너상 시동이상 에러코드가 나와있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엔진 시동불능 상황을 진단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주행 중 시동이 꺼지면서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스캐너상 엔진 시동 이상 에러코드가 동반되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인데, 해당 차량은 엔진 시동 이상 에러코드가 없었습니다.
MCU 관련 내용도 절차상으로 하나하나 확인가면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 후 상태를 점검하고 시동 주행 테스트를 실시터라 당황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해당 차량의 시동 후 이상 없는 상태에서 주행 테스트 중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점검하세요... 라는 계기판 경고등이 표출된 후 엔진 시동이 불능인 상황이었기 때문에 아주 당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절차상 엔진 시동 불능에 대한 원인 파악 후에 차주 분과 현대기아차 세타2엔진 평생보증에 대한 내용을 각가 정보라인을 통해 서로 확인하면서 엔진 수리 비용을 줄여보려는 노력을 하였으나 해당 차량의 경우 세타2엔진 평생 보증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차량이었습니다. 평생 보증 엔진의 정보는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문의하시면 됩니다.
엔진 쇼트 수리를 보링으로 마무리 한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다시 재점검 및 진단을 한 뒤 출고를 결정하여 수리 정비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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