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진단으로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한 K7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은 운행 중 엔진 시동 불능이 간혈적으로 일어났던 차량으로 정확한 차량 상태가 궁금하여 정밀진단과 함께 하이브리드 시스템 수리 후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위해 방문한 차량압니다.
해당 차량의 스캐너상 에러코드 카테고리는 3가지로 HCU 및 BMS 카테고리 2가지 카테고리가 시스템에 문제점으로 나타난 사례입니다. 해당 차량은 하이브리드 시스템 주요 부위 두 군데 이상으로 이상 증상이 발현된 경우로 자칫 해당 차량은 매각 결정이나 미수리 결정이 나올 뻔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주요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0A0F 엔진시동 이상
P1B70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P1B70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증상의 경우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할 경우 해결되는 증상이며, 신품 수준으로 재생된 리빌딩 배터리팩으로 교체할 경우 아무런 문제없이 운행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하지만 'P0A0F 엔진시동 이상' 증상 에러코드의 경우 자세한 시스템 진단이 필요한 경우로 HPCU 수리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해당 관련 스캐너상 수치를 상황별로 정리하면서 추적 관찰이 필요합니다. 인버터에 문제이 어떻게 발현되는지가 중요하며, 고전압배터리 문제로 일시적으로 일어난 문제점이라면 큰 수리없이 고전압배터리팩 교체만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고전압배터리 셀간 전압 편차까지 흐름을 관찰하면서 상황별 작동을 관찰하면서 모든 문제점들을 확인하는 작업을 거친 뒤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고, 이에 대한 문제 및 데이터를 차주 분과 공유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교체 부위와 범위를 결정한 후 수리에 들어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중 결함이 있는 부분과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하는 범위 결정을 내린 후 시스템 교체작업에 들어갑니다. 모든 과정에 대한 문제점 및 원인, 교체 사진 및 데이터를 차주 분과 공유하면서 투명한 정비 과정으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장 투명한 하이브리드 수리업체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듈별 셀간 전압 편차가 0.00볼트로 신차 수준임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21만킬로를 주행한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고전압배터리 교체로 신품 수준의 상태임을 차주 분에게 확인시켜드리고, 나머지 3가지 관점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문제가 없는지에 대한 개별 확인 과정을 진행한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과정을 마무리한 후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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