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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소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진단 수리

여의도악마 2024. 7. 20.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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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자주 입고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심지어 같은 색상 모델들이 입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조건적인 배터리 문제라고 진단하고 배터리교체를 권유하는 기존 정비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번 포스팅을 기획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의 에러코드는 5가지 카테고리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표출된 상황입니다. 자세한 에러코드에 대한 분석 포스팅은 시간이 허락할 때,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5가지 카테고리에서 표출된 에러코드들을 분석하여 진위 여부를 판단하여 정밀진단에 반영합니다. 이렇게 정밀진단을 통하여 정비할 순서를 정하고 우선 차주 분에게 부담이 가지 않을 범위 부터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무조건적인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 수 있습니다.

엔진 경고등이 간혈적으로 들어오는 상태이며, 신차 상태에서는 EV모드로 주행이 47킬로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20여킬로 불과한 상황이며, 10여킬로대에서 EV모드 주행이 불가능한 상황도 벌어지는 상태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제어부에 대한 내구성 문제가 원인으로 고전압배터리를 제어하는 제어부에서 먼저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해결할 솔루션을 적용하여 우선적으로 경제적 부담이 덜한 솔루션부터 적용하여 고전압배터리 상태가 호전할 수 있도록 정비를 접근합니다.

개선된 제어부를 적용하고 이상 배선 부분을 해결한 뒤에 고전압배터리 상태가 호전되는 상황에 따라 고전압배터리 정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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