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현대기아차HEV

제조사 보증보다 긴 보증기간 고전압배터리 교체 서비스 그랜저 HG 하이브리드

여의도악마 2024. 5. 21.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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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경고등이 표출되었다가 삭제되다가 제대로 경고등이 표출되어 입고된 차량입니다. 예약 시간이 길어져 뒤늦게 입고된 차량으로 해당 차량의 경우 여러 곳에서 진단을 받았던 차량으로 차주 분 입장에서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되어 아쉬웠던 차량입니다. 제대로 된 진단을 한 번에 받았다면 빠른 시간 안에 제대로된 수리를 하여 빠른 정상 주행이 가능했던 차량입니다. 차주 분 입장에서 진작에 제대로된 하이브리드 정비 업체에서 수리를 받았다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 섞인 푸념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최대 셀전압과 최소 셀전압의 차이가 0.06볼트 차이가 나면서 고전압 배터리 교체 임계점까지 온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특징은 경고등이 간혈적으로 들어오는 상태입니다. 간혈적으로 경고등이 들어오는 것은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특징에서 2단계 증상 중 1차 증상으로 큰 문제는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주행 중 시동이 꺼질 수 있는 시간폭탄 차량으로 경고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듈간 전압 편차가 0.06볼트 이상이 될 경우 고전압 밸런스가 깨지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되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2차 배터리 특성상 전압 균형이 깨지면서 간혈적으로 경고등이 들어오다가 어느 순간에 계속 경고등을 표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또는 주행 중 시동이 꺼지면서 주행불가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현대기아차 매뉴얼상 셀간 전압편차 기준은 0.02볼트로 다소 현실적이지 못한 기준을 놓고 진단을 하라고 합니다. 셀간 전압 편차가 0.02볼트 이내로 고전압배터리 이상 판단을 할 경우 출고된지 3개월이상된 차량은 모두 고전압배터리를 무상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이 부분은 다른 포스팅에서 심층적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하면서 일련번호를 부여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무상 보증이 끝날 무렵에 정기 점검을 통하여 이상이 보일 경우 고전압배터리를 다시 교체하는 서비스를 처음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서비스를 받는 분들께서 제조사 보증보다 길고, 안심하고 탈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으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할 경우 1년에 2만킬로 기준의 무상 보증기간을 받습니다. 저희 보증 범위는 1년에 주행거리 무제한이며, 2년차에는 2년 뒤 가격의 40% 할인보증이며, 3년차에는 2년 뒤 가격의 30% 할인보증으로 업계 최고의 미친 보증을 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보증 서비스는 이만큼 자신감이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한 후 엔진이 작동할 때, 스캐너상 셀간 전압편차를 보면 0.02볼트까지 차이가 납니다. 신차 수준의 현대기아차 고전압배터리 교체 기준 안의 고전압배터리만 취급합니다. 이렇게 재생배터리가 신차 배터리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덴트라이트 파쇄 기술이 있어서 가능한 일입니다.

엔진이 작동할 때는 셀간 전압 편차가 벌어지게 되는데, 이는 2차 전지의 특성이며, 이 기준으로 고전압배터리 교체 판단기준으로 삼는다면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신차는 모두 고전압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해줘야 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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