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불가 시동불능으로 입고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증상은 스캐너상 에러코드를 분석하기 어려운 차량입니다. 우선 시동불능으로 제어부와 고전압배터리 관련 정비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차량이며, P1B77보다 해결방법이 난해한 차량으로 제네레이터 단어가 들어가 있다고 해서 HSG를 교체한다면 수리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해당 차량의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0A72 제네레이터 페이즈 V 전류
P0A73 제네레이터 페이즈 V 전류 낮음
P0A75 제네레이터 페이즈 W 전류
다양한 경고등이 맞이하면서 시동 및 주행이 불가능한 상황으로 차주 입장에서도 정비사 입장에서도 어려운 차량으로 직접적인 해결방법이 없는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정비 방법 및 해결방법을 알지 못하면 절대 수리가 불가능한 차량으로 이번 정비를 통해서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정비를 다시 한번 공부하였습니다.
MCU관련 에러코드로 해결방법이 한번에 떠오르지 않는 고장이며, 이 해결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수리 노하우를 총동원 하였습니다. 새로운 해결방법이 추가되면서 시동불능 상황을 해결하였으며, 해당 차량은 아주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작동이 가능한 상황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새로운 해결방법을 찾아서 시동불능을 해결는 동시에 고전압배터리팩을 비롯하여 제어부까지 올교체한 상황이며, 인버터 상태까지 점검 및 교체를 통하여 지금까지의 차량에서 새로운 차량으로 변모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테스트 주행을 통하여 하나하나 모든 수치들과 주행 상황까지 고려하여 수리를 마쳤습니다.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한 후 해당 수치들을 점검한 후 주행을 하면서 해당 차량의 모든 문제점들이 해결되었는지 점검 및 진단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현대 기아차의 경우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어 최선을 다하여 수리를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외에도 엔진오일, 트랜스 미션 오일, 하체 부품류들에 대한 점검 및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의 상태가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를 최적화 상태로 유지가 가능해집니다. 소모품류로서 하이브리드 시스템 핵심 부품들과 더불어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적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요소들입니다.
시동배터리 상태까지 확인하면서 엔진 오일부터 케미컬류까지 확인을 하는 것이 점검의 모든 요소들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중 중요한 고전압배터리팩만 교체를 했다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완벽하게 점검을 했다고 단언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 전체의 유기적 조합 요소들을 확인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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