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현대기아차HEV

K5 HEV & YF소나타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수리 대전센터

여의도악마 2023. 10. 6.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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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광역시 유성구 자동차 매매단지에 위치한 배터리플랜트 대전센터에서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 기아차 중심으로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까지 수많은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대전을 비롯한 보령, 예산, 충주, 청주, 천안 등 많은 대전 충남권 및 전주, 군산, 익산 지역에 위치한 차량들까지 방문 또는 탁송을 통해 하이브리드 차량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K5 하이브리드 및 YF소나타 하이브리드 2011년식부터 2014년 출고 차량부터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모델들의 고전압배터리부터 BMS까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발생된 문제점을 모두 해결하고 있습니다.

스캐너상 배터리팩 전압을 보면 이상 증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팩 총전압은 270V 정도 나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한셀당 3.75V 기본전압으로 한 팩셀은 8셀로 이루어져 있어서 30V 전압을 나타내며, 배터리팩은 9개팩셀로 구성되어 총전압은 270V이지만 현재 해당 차량의 총전압은 6455V 또는 위와 같이 6554V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배터리팩을 점검하여 부분 교체 또는 전체 교체를 해야합니다.

스캐너를 확인하기 전에 계기판 상에 엔진경고등과 스패너 경고등이 표기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이상증상 2단계 현상입니다. 1단계는 연비와 출력이 낮아지는 현상이 나타나며, 2단계는 경고등이 들어와다가 나갔다가 하는 증상이 반복되다가 결국 3단계 증상인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사망하는 마지막 단계가 일어납니다. 보통 2단계 증상까지 상담 전화가 많이 오는데, 경고등 증상인 2단계 증상이 오게 되면 고속도로나 산업도로 주행을 자제하라는 권유를 합니다. 3단계 증상이 언제 나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안전상 이유로 되도록 운행을 자제하라는 권고를 하게 되는데, 이유는 고속도로나 산업도로 주행을 하다가 주행이 멈출 경우 2차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경고등이 P1B74 고전압배터리 전압센실라인 단선이라는 경고등이 들어오면, 대부분 BMS 결함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스캐너상 에러코드입니다. 하지만 BMS 고장이라는 단정을 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팩 시스템까지 점검하여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배터리 셀전압을 확인해보면 1번부터 40번셀까지 전압이 0V로 나옵니다. 이런 상황이면 배터리팩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하고 경험이 적은 정비사들의 경우에는 배터리팩을 교체해야 한다는 견적을 제시합니다만 배터리팩만 교체할 경우 다시 경고등이 들어와서 다시 점검 및 수리 정비를 받아야 합니다.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는 무조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전체 점검 및 진단을 하여 정확한 진단과 수리가 필요한 차량입니다.

또한 41번셀부터는 완충전압 수준으로 전압이 높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배터리팩 전체 밸런싱이 무너진 상황도 예상을 하고 점검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기본적으로 BMS 점검을 바탕으로 배터리팩 전체를 점검하는 순서로 정비를 실시해야 합니다.

이렇게 진담 및 수리 정비를 위한 탈거를 시작하고 개조된 BMS로 변경하여 시스템을 점검하게 됩니다. 이렇게 점검을 해야 많은 정비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제어시스템과 배터리팩 전체 교환을 할 경우 600~700만원의 수리비 폭탄을 맞아 멀쩡한 차량을 폐차를 하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경우 배터리팩을 전체 교환을 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삼고 수리를 합니다. 하지만 현대 기아차의 경우 배터리팩을 전체 교환하는 경우보다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를 점검하면서 진단을 해야 정확한 진단과 적은 정비비용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배터리팩을 교체한 후 시동을 걸고 3.8V를 시작으로 전체셀 전압이 3.9V수준으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하고, 시운전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확인하는 작업을 거친 후에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안정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클러스터상 경고등 상태를 확인 후에 출고했습니다. 대전센터에서도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진단, 점검, 수리, 정비를 전국 최소비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EVHEV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리커버리 작업 안내문입니다.

연락처와 사시는 곳 지역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운영은 현재 9곳에서 합니다. 전국망을 갖춘 업체는 저희 업체가 유일합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정확한 진단을 통해 필요한 BMS 및 배터리 재생작업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스케쥴에 따라 예약을 통해 직접 방문 또는 탁송으로 차량을 보내셔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최소 수리로 최소수리비용을 추구하는 업체이며, 다른 곳에서 1년 전에 작업하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곳입니다. 저렴한 곳에서 가격에 반복 작업을 하시는 것보다 제대로된 배터리 리커버리 리빌딩 서비스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다른 업체의 재생방식하고 차별성을 둔 밸런싱 리커버리작업을 합니다. 배터리셀의 균형을 전부 완료한 배터리팩 전체를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일부 배터리셀만 교체하거나 배터리셀 밸런싱 작업이 되지 않은 수리의 경우 1년전후로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장착되어있던 배터리팩은 저희 업체에서 수거하는 조건으로 작업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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