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현대기아차HEV

K5 2011년식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 feat. 시동불능원인

여의도악마 2023. 11. 9. 06:17
반응형

전화 한통이 걸려왔습니다. 시동 불능인 K5 하이브리드 2011년식이 주행 불가 상태로 시동 조차 걸리지 않는 상태로 있다는 수리 의뢰 전화였습니다. 주행거리가 10만킬로대로 아직 폐차를 결정하기 아까울 정도의 좋은 차량 상태를 보이는 차량이었습니다. 이 차량은 소정의 출장료를 추가하여 수리를 한 사례입니다. 경북 문경에 위치한 영진자동차정비에 있던 시동불능 차량의 원인을 해결하여 수리완료한 차량 사례입니다.

평균 전압이 셀당 3볼트초반 수준으로 고전압배터리 총전압은 220볼트 수준으로 기준 전압 이하라서 시동이 불능인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고전압배터리 부분 교체가 되지 않습니다. SOC 충전율 역시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시동 불능의 원인이 됩니다. 배터리팩 전체를 교환하여 문제 원인을 해결하는 것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주행 및 시동 불능 원인을 해결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문제가 생기면 제어부를 비롯한 여러 경고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제어부와 함께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전체를 점검하여 진단을 하며, 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시동배터리도 기본적으로 점검합니다. 시동배터리 성능이 저하된 경우에는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다고 할지라도 시동이 제대로 걸리지 않을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진단 및 점검 내용 중에는 시동배터리에 대한 점검 및 진단도 필수 입니다.

배터리팩 전체를 교체하면서 제어부까지 교체를 진행하여 본 차량의 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함께 올바른 교체 정비가 이루어져야 하이브리드 시스템 수리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적절한 시운전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차량의 컨디션을 점검하는 것으로 수리는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하기 위한 작업 과정 중 한 과정입니다.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할 때는 안전에 유의하여 교체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를 할 때는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입니다. 안전에 유의하면서 정확한 진단과 교체 수리과정이 필수입니다. 경북 문경에서 수리를 완료했습니다.

센싱스캐너 점검을 통해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해석하고, 증상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야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와 정비가 가능합니다.

현대기아차 EVHEV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리커버리 작업 안내문입니다.

연락처와 사시는 곳 지역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운영은 현재 7곳에서 합니다. 전국망을 갖춘 업체는 저희 업체가 유일합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BMS 및 배터리 재생작업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공장 스케쥴에 따라 전라도 광주 또는 대구공장으로 차량을 보내셔야 합니다.

가격은 다른 곳보다 비싸지만 제대로 작업해서 다른 곳에서 1년 전에 작업하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곳입니다. 저렴한 곳에서 가격에 반복작업을 하시는 것보다 제대로된 배터리 리커버리 리빌딩 서비스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다른 업체의 재생방식하고 차별성을 둔 밸런싱 리커버리작업을 합니다. 배터리셀의 균형을 전부 완료한 배터리팩 전체를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일부 배터리셀만 교체하거나 배터리셀 밸런싱 작업이 되지 않은 수리의 경우 1년전후로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장착되어있던 배터리팩은 저희 업체에서 수거하는 조건으로 작업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헤란로 - 네이버톡톡

친구추가해주시고, 차종 연식 주행거리 사시는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가능합니다.

talk.naver.com

 

자동차전문에디터 테헤란로

문의는 차종 연식 주행거리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 가능합니다.

open.kakao.com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문제점 해결 방법

37513 4R000 그리고 37513 4R100 BMS 수리 리페어 재생 및 재제조 BMS란? 37513 4R000 과 37513 4...

blog.naver.com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고전압) 상식 정보 총정리 feat. 전기차배터리 정보

제조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가장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은 차량은 바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전기차...

blog.naver.com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제어 시스템 및 고전압 배터리 전문성있는 작업이란?

수많은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 차량들을 작업을 해오면서 느낀 점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많은 경험과 ...

blog.naver.com

#375134R000 #375134R100 #37513E6510 #37513E6520 #37513E6610 #37513E6620

#고전압단선 #하이브리드미션수리 #하이브리드미션고장

#그랜저HG #하이브리드 #BMS수리 #BMS고장 #단종

#YF쏘나타 #하이브리드 BMS수리

#K7 #하이브리드 #1세대 BMS수리

#K5 1세대 BMS수리

#비엠에스수리 #비엠에스고장

#그랜저HG하이브리드BMS수리

#YF쏘나타하이브리드BMS수리

#K7하이브리드BMS수리

#K5하이브리드BMS수리

#문경 #경북 #배터리플랜트 #상주 #충주 #안동 #영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