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가장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은 차량은 바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전기차가 친환경 차량이라고 하지만 사용과정에서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제로일 뿐이지 제조 과정 및 폐기과정에서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 배출를 합니다. 그리고 전기 생산은 원자력발전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 및 원자력폐기물까지 감안한다면 전기차는 아직까지는 친환경차량이라고 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제조 사용 폐기 모든 과정에서 내연기관의 배출량 대비 전기차 이산화탄소 발생량은 70% 수준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은 50%수준에 불과합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e퓨얼 개발이 완료되어 실용성있는 가격으로 안정화가 된다면 하이브리드 차량의 이산화탄소 및 삼원화 유해물질 발생량은 현존하는 차량 중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차량으로 이미 EU에서는 이에 대해 대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까지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에 대한 올바른 정보 모음집이 없어 배터리플랜트의 공식 포스팅인 테헤란로 포스팅 정보를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으로 교체를 할 경우 비용이 커보여 하이브리드의 유지비용이 많이 든다는 잘못된 편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착시 현상입니다. 우선 하이브리드 내연기관은 일반 내연기관에 비해 적게는 30%에서 60%정도만 사용합니다. 이는 내연기관이 10만킬로를 주행할 때, 엔진 사용을 100이라고 한다면 하이브리드 차량은 30에서 60정도만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내연기관의 엔진 정비비용의 30~60%수준만 발생한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디젤엔진의 주기적인 정비 및 흡기와 배기 계통 정비비용과 및 전기차의 메인 배터리 교체비용 등을 감안한다면 아주 저렴한 하이브리드 정비비용에 놀랄 수 있습니다. 준대형차량 기준으로 10만킬로당 정비비용은 LPG 및 가솔린차량 450만원이며, 디젤차량의 경우 650만원입니다. 그리고 아직 10년주기를 넘지 않아 정확하지 않지만 전기차의 경우 800만원이 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레이의 경우 배터리 교체비용이 정식 서비스센터 기준 2500만원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10만킬로 정비비용은 도요타 렉서스 기준으로 380만원 수준이며, 배터리 교체비용은 센터 기준 모델에 따라 300만원에서 650만원이며, 재제조 메인배터리를 이용하여 교체할 경우 정식센터 대비 50~60% 수준입니다.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정식센터 기준 모델에 따라 350만원에서 500만원 수준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하이브리드와 LPG 및 가솔린차량, 디젤차량의 정비비용과 유류비용을 종합하여 감안한다면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정식서비스 센터에서 교체할 경우 LPG 및 가솔린차량, 디젤차량보다 정비비용과 유류비용이 많이 들어가며, 재제조 메인배터리를 이용하여 교체할 경우 LPG 및 가솔린차량, 디젤차량보다 정비비용과 유류비용이 적게 들어갑니다.
이런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분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관리를 할 수 있는 조언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은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오너라면 알아야할 정확한 배터리 관리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포스팅은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교체 및 메인배터리 재생수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올바른 재제조 메인배터리 정보에 대한 내용으로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을 어떻게 작업을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오니 잘 읽어보시고, 어떤 서비스를 선택할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배터리재생사업을 하면서 많이 느낀 점은 재생배터리하면 소비자들에게 많은 편견이 있었습니다. 정확한 메인배터리 재생에 대해 어떻게 작업을 해야하며, 어떤 재생배터리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래 포스팅을 반드시 읽고, 제대로된 메인배터리 재생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에 절못된 재생서비스를 선택하여 반복적인 비용 지출을 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내구성과 문제점이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경고등이 들어온 뒤 잘못하면 주행 중 시동이 꺼져버리고, 작동이 안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일반 도로의 경우에도 위험하지만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시동이 꺼진다면 정말 아찔한 위험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정확하게 알고, 아래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에 대한 정보를 아시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모델 중에서 가장 재생서비스를 많이 했던 차량이 ES300h와 RX450h입니다. 이 두 모델의 경우 아래 자세한 메인배터리 리빌딩 재생 서비스 교체작업에 대해 서술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메인배터리의 오너라면 정확하게 알아야할 내용이 아려 포스팅에 담겨 있습니다. 전기차의 경우 되도록 급속충전을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되도록 노멀 주행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통해 이에 대한 이해를 높여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길 권장합니다.
현대기아차를 비롯하여 하이브리드 대표주자인 도요타 렉서스 차량말도고 다양한 수입 하이브리드와 전기차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르쉐 카이엔 하이브리드를 주행하면서 느낀 점에 대한 포스팅을 써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작동방식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차량을 소유하는 것이 자신의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알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점을 아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삼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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