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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B 카테고리 트러블코드 증상에 대한 수리는 어떻게? feat. YF소나타 하브

여의도악마 2025. 2. 12.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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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타기 상태로 입고된 YF소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견인차량에 어부바를 하여 입고된 차량으로 주행 중 말타기 증상으로 입고되었으며, 해당 증상은 브레이크 오일 압력이 기준치 이하로 형성되면서 ABS펌프인 HPU 고장 증상으로 엑셀을 밟으면 제동에 이상이 있을 것을 예상하고 차량 자체에서 출력 제한을 두어 말타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HPU를 교환해야 합니다.

계기판에는 배터리 경고등만 들어온 상태로 주행거리는 13만킬로에 육박하고 있는 차량으로 차주 분께서는 주행거리가 많은 편으로 앞으로도 해당 차량이 마음에 들어 계속해서 사용하길 원하는 분이었습니다. 진단기를 같이 보면서 트러블코드가 발생하는 부분이 2개로 많은 것을 설명하였으나 주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 말타기 증상에 망연자실하였으나 딱봐도 걱정해야할 카테고리는 몇 개 되지 않는다고 안심을 시킨 후 정밀진단을 진행하였습니다.

2개의 카테고리에서 트러블코드를 표출하고 있는 상태로 에어백 카테고리를 비롯하여 AHB (유압부스터 활성)까지 2개 카테고리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트러블코드가 발생한다고 해서 무조건 고장이 났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해당 카테고리의 트러블코드들을 일일히 확인하면서 실측과 점검을 통해 확진을 해야 합니다.

AHB(유압부스터 활성) 카테고리의 에러코드는 C1237과 C1604 이 두 가지를 예상할 수 있어야 하며, C1237 또는 C1604가 다른 하나의 에러코드가 조합되어 '실패2' 즉, 두 가지로 조합되어야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진단을 하는 정비사는 하이브리드 전문가라면 위 카테고리를 일일히 들어가지 않더라도 이렇게 예상이 가능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마치고, 수리 범위에 대한 부분을 차주 분에게 정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한 뒤에 수리에 들어가는 것을 원칙으로 해야 합니다. 이것 교체해보고, 저것 교체해보는 정비는 지양해야 합니다. 이는 차주 분께서는 정비업체에 느끼는 신뢰도를 하락시키는 주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하는 수리를 지향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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