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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오토큐 기아 K5 하브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견적은 720만원

여의도악마 2025. 2. 13.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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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만킬로 주행거리의 기아 K5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반복적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서 제대로된 주행이 불가능해지는 상황이 나타나면서 주행에 불안을 느끼고, 기아 오토큐를 방문하였더니 고전압배터리 교체 판정을 받고, 서비스센터 견적은 720만원을 받은 뒤 수리를 포기하려다가 검색을 통해 정밀진단을 의뢰 후 수리를 하게 된 차량입니다.

평소에 주행이 가능한 상태에서는 엔진 경고등만 간혈적으로 표출되면서 이상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주행에는 이상이 없었으며, 시동을 껐다가 켤 경우 엔진 경고등은 사리지고, 간혈적인 엔진경고등 표출 증상만 있다고 하였습니다. 입고 후에도 해당 증상을 반복적으로 확인을 하면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증상 확인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엔진경고등만 표출될 경우 주행불능 상황을 벌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엔진경고등과 스패너 경고등이 동시에 나타날 경우 엔진 부조 및 주행불능 증상이 나타나면서 심각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이 차량은 계기판상 경고등이 엔진경고등과 스패너 경고등이 반복적으로 표출하는 차량으로 해당 차량의 하이브리드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차량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치명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차량입니다.

우선 스캐너상 발생된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1B74 고전압배터리 전압 센싱 라인 단선

해당 에러코드에 해당되는 문제점 뿐만 아니라 스캐너상 데이터를 확인하면 많은 문제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단기상 트러블코드에 의존하여 부품 교체를 할 경우 불필요한 정비비용이 가중됩니다. 따라서 이번 수리 차량의 문제점은 한 가지 트러블코드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수치 변화율까지 반복적인 확인 작업이 필수인 차량으로 아주 심각한 수준으로 엔진경고등과 스패너 경고등이 동시에 나타날 때, 증상이 심각하게 벌어지는 상황이 발생된 상황입니다.

일련번호를 부여한 고전압배터리팩은 정확한 관리를 하고 있으며, 일련번호와 차주 및 차량 정보를 정확하게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오래된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중고 부품으로 대충 수리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부품 관리를 통하여 차주 분들의 생명이 걸린 차량 관리를 하고 있으니 많은 차주 분들께서 안심하고 신뢰있게 타고 계십니다.

해당 차량의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후에 작동 상황 속에서도 셀간 전압 편차는 현대기아차 매뉴얼상 기준인 0.02볼트이내를 유지하는 신품 수준의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한 후에도 셀간 전압 편차는 0.02볼트 이내를 유지하면서 3.94볼트로 일정하게 유지되 신차에 장착된 고전압 배터리팩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차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로 재탄생된 고전압배터리만 취급하며, 국내 유통시키고 있습니다. 중급 수준의 고전압배터리팩은 해외로 수출을 보내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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