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차량은 대구센터에서 수리한 YF소나타 하이브리드 2013년형입니다. 해당 차량은 스캐너상 에러코드 범위는 2가지로 하이브리드 주요 에러코드 카테고리는 한 가지로 단순하게 나타났습니다. 연식에 영향을 받는 고전압배터리 증상은 고전압 배터리 성능이 노후화되어 간혈적으로 고전압배터리 작동이 불능 증상으 나타나는 사례입니다.
17만킬로를 주행한 K5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과 상대적으로 보면 엔진 사용 상태는 9만킬로에서 11만킬로를 주행한 상태이며, 실질적으로 점검한 엔진 상태는 아주 훌륭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디에스엔진 수원지점으로 하이브리드 정밀진단 내용에는 전문적인 엔진 진단까지 포함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BMS (Battery Management System)에서 DTC코드 즉, 펄트코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1B96 고전압배터리 전압 센싱 이상
P1B70와 P1B96 에러코드는 하이브리드 고전압시스템에서 자주 표출되는 에러코드로 이들 에러코드가 나올 수 있는 진단 범위를 정확하게 알고, 정확하게 진단에 임해야 합니다. 고전압배터리 특성을 정확하게 알고 진단에 접근해야 합니다.
그러나 고전압배터리 센싱이 잘 되는 않는 상황에서는 P1B96이라는 에러코드가 있으며, 고전압배터리 자체 문제일 경우 P1B70 또는 P1B77이라는 에러코드도 있으나 이들 4가지 에러코드들이 전부 표출되지 않고, 일부 표출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스캐너상 에러코드 신뢰도는 30% 수준이라고 주장합니다.
얼핏보면 정상 작동 상황으로 보일 수 있는 스캐너상 수치 내용입니다. 절연저항값부터 1번 모듈부터 5번모듈까지 완벽한 신품 수준은 아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수치들이지만 이렇게 진단을 할 경우 자칫 함정에 빠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고전압배터리 특성을 알고 진단을 해야 정확한 진단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최소셀 전압 수치를 보면 3.06볼트로 해당 모듈은 이미 사망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배터리 문제가 아닐 수 있는 경우의 수도 알고 진단해야 합니다. 그런 부분들까지 확인을 하고, 최종적인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진단을 해야 합니다. 전기적인 부품들이 시스템을 구성하고 구성된 부분들 사이사이 센서를 두는 설계를 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캐너상 진단 에러코드의 신뢰도는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기준을 30% 수준이라고 강조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마치고, 수리 범위에 대한 부분을 차주 분에게 정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한 뒤에 수리에 들어가는 것을 원칙으로 해야 합니다. 이것 교체해보고, 저것 교체해보는 정비는 지양해야 합니다. 이는 차주 분께서는 정비업체에 느끼는 신뢰도를 하락시키는 주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하는 수리를 지향해야 합니다.
교체된 고전압배터리의 모듈간 전압편차를 확인하는 것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수리에 대한 진단을 시작하게 됩니다. 모듈간 전압편차가 0.00볼트로 신차 수준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을 스캐너상 수치들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시작으로 교체된 고전압배터리를 진단하게 됩니다. 4가지 관점으로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 배터리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신품을 뛰어넘는 리빌딩 배터리팩으로 교체한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작업을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가지 관점에서 입고 진단을 하여 정밀진단을 하지만 수리교체 후에도 같은 진단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정밀진단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개선된 BMS를 장착하든, 신품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든, 하이브리드 시스템 작업 후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교유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과 노하우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리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사 보증보다 긴 보증기간으로 여러분의 고전압배터리 교체로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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