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과 콜라보로 개발한 병렬식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0.5세대로 분류할 수 있는 기아 포르테 하이브리드입니다.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같은 플랫폼으로 구성된 LPG 하이브리드로 내구성이 문제이지만 경제성은 뛰어난 모델로 관공서를 중심으로 판매가 된 현대기아차의 자체 개발 프로토 타입 하이브리드입니다. 이전 하이브리드 모델인 베르나 및 프라이드 하이브리드가 있었으나 베르나 및 프라이드 하이브리드의 경우 도요타 OEM 하청 하이브리드라서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가 아니기 때문에 현대기아차 정식 하이브리드라고 분류하기는 힘든 모델들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 포르테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고장에 대한 포스팅으로 고장 내용에 대한 설명을 위주로 전개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인버터 및 구동 트랙션 모터와 함께 하이브리드 핵심 부품들로 이들 부품에 문제가 생길 경우 운행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차량은 특성상 진단기상 에러코드의 신뢰도가 일반 내연기관에 비해 낮은 편으로 참고를 하여 작동 상황별 수치들을 잘 살펴보아야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이번 차량의 진단기 즉,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BMS 카테고리에 표출된 'P1B75 고전압 배터리 전류값 이상'
P1B75 에러코드는 P1B@@ 즉, BMS에 표출된 에러코드이며, '고전압 배터리 전류값 이상'이라는 내용을 의미합니다. 전세계 자동차 회사의 표준 에러코드로 DTC코드 또는 펄트코드라고 부릅니다. 해당 에러코드 내용인 고전압 배터리 전류값 이상이라는 것을 참고하여 해당 내용들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고전압배터리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확진하여 수리범위를 결정해야 합니다.
기초적으로 고전압배터리들의 전압 수치들을 확인하면서 4가지 관점에서 고전압배터리 진단을 하여 정밀진단을 하지만 수리교체 후에도 같은 진단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정밀진단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이 포함되어야 과다 정비 및 오진진단으로 인한 정비비용이 발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하여 꼭 필요한 부품 교체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 진단 및 부품 교체 후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까지 필수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의 수리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더라도 의무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까지 필수로 진행하여 내 차를 고친다는 마음으로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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