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차량은 YF소나타 하이브리드 수출형 차량으로 2.4리터 세타2엔진이 적용되어 파워트레인은 그랜저HG와 K7 하브 모델들과 같은 차량입니다.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공차중량이 상대적으로 그랜저HG와 K7 하브 모델들보다 가벼워서 체감 성능이 뛰어난 차량입니다. 차주 분께서 오래타기 위한 목적으로 전반적으로 정밀진단을 의뢰하였으며, 정밀진단 결과 해당되는 문제점 해결과 시트와 외관 수리까지 의뢰한 차량입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차량들은 제어부인 BMS 내구성이 문제인 상황으로 극단적으로 BMS 내부 기판 소자들이 손상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고전압배터리 관련 센싱이 전혀 불가능한 상황으로 치닫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BMS 내구성 문제가 크다는 것입니다. 첫번째 증거는 BMS가 하이브리드 핵심 부품에 해당되지만 BMS 보증기간은 일반 전장류로 분류하여 3년에 6만킬로까지만 보증기간을 줍니다. 두번째 증거는 해당 부품의 내구성 문제로 BMS 펌웨어 업데이트로 주행 중 시동꺼짐 현상을 해결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본질적인 해결은 BMS 내구성 문제를 해결해야만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증거는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는 BMS 손상 및 고장 문제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는 P1B74 고전압배터리전압센싱단선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개선된 BMS를 장착하든, 신품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든, 하이브리드 시스템 작업 후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교유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과 노하우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리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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