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W221 S400 하이브리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해당 차량의 모델명은 W221 195 모델로 고전압배터리와 BMS 문제 및 인버터 수리로 자주 입고되는 차량입니다. 많은 S400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이 많아 빠른 수리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수리기간이 긴 유럽계 하이브리드에 속하지만 큰 변수만 없다면 수리 기간이 짧은 편에 속하지만 진단과 수리가 기본적으로 기간이 필요한 차량입니다.
이런 경우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이 필요하므로 전문업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을 하고, 교체 또는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상태를 파악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교체비용을 절감하거나 관련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방지하는게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하거나 배터리셀을 일부 교체하는 것은 126V 고전압 전기충격이나 밸런싱에 대해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게는 큰 위험이 따릅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전문성을 가진 업체에서 체계적으로 재생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벤츠 W221 S400 하이브리드 계기판상 고전압배터리 모양과 함께 '기능 이상'이라는 경고문구를 같이 표출하는 상황으로 시동불능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종 확인된 내용으로 126볼트 고전압배터리를 교체 판단하여 고전압배터리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차주에게 전달하고,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합니다. 해당 규격의 고전압배터리의 경우 셀 손상 및 이로 인한 절연저항 문제 그리고, BMS 손상까지 다양한 원인이 발생되어 진단이 어렵고, 수리 기간도 긴 편이라 전문성을 갖춘 업체에서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적으로 5가지 카테고리에서 펄트코드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5가지 펄트코드가 표출되는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ECM 모터 전자장치
SG-EM 전기 엔진 컨트롤 유닛
ESP 전자식 주행 안정장치
BMS 배터리 취급 시스템
DISP_RL 좌측 뒷좌석 디스플레이
여기에서 ECM SG-EM BMS 3가지 카테고리에서 표출되는 펄트코드가 하이브리드 관련된 카테고리입니다. 이 단서를 가지고, 하이브리드 진단에 대해 정밀진단에 들어갑니다.
ECM 카테고리에서 표출되는 에러코드는 3가지이며, 다음과 같습니다.
80D00 고전압 배터리 컨트롤 유닛에 시스템을 차단했습니다.
DAA61E 고전압 차량 전원 시스템에 절연 저항이 있습니다. 저항값이 허용범위를 벗어났습니다.
1AE71A 고전압 차량 전원의 절연에 작동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시험에 있어서 한계값에 미달입니다.
80D00 에러코드는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 자체를 차단했다는 의미이며, DAA61E과 1AE71A 2가지 에러코드는 고전압배터리 자체 누전이 발생했다는 의미이며, 배터리 교체가 필수적인 상황으로 보다 정밀진단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SG-EM 카테고리에서 표출되는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U011200 고전압 배터리 컨트롤 유닛과의 통신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126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내부에 위치한 BMS와 관련된 에러코드이며, 해당 부품을 점검 및 진단을 한 뒤 수리 범위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번 차량의 경우 수리 범위가 넓은 편에 해당되며, 차주 분 입장에서는 정비비용에 부담이 되는 상황이라 다소 난감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보통 3~5년이상 사용하면 성능 저하가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자사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경우 출고 7년이상된 차량 중 주행거리는 9만킬로에서 36만킬로 사이에서 최초 배터리 경고등이 들어와서 배터리리빌딩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라도 배터리의 상태를 고려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 또는 수리를 해야하는 시점은 주행거리가 감소하거나 전압이 감소하여 전기모터가 작동하지 않거나,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등이 켜지거나,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관련 시스템 부품 중 하나가 손상되거나 파손되었을 때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S400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126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입니다. 해당 배터리는 콘티넨탈에서 제작된 배터리이며, 같은 플랫폼으로 제작된 마일드 하이브리드용 고전압배터리는 전압이 126볼트 동일 규격으로 제작되었으며, BMS도 고전압배터리 내부에 있습니다. 해당 배터리가 적용된 하이브리드 차량은 같은 벤츠 디젤 E클래스 하이브리드, BMW 750Li 액티브 하이브리드7, BMW X6 액티브 하이브리드6 차량이 있습니다.
인버터 및 EME와 고전압배터리의 BMS 및 셀까지 교체 또는 수리 및 자체 제작이 가능한 업체로 많은 수리비 절감을 해온 경험이 많습니다. 독일부터 유럽계 하이브리드 차량을 물론 한국 일본 미국 하이브리드 차량까지 전세계 모든 하이브리드 차량 수리를 전문적으로 해온 업체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유럽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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