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메르세데스 벤츠 하이브리드 S400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은 에러코드만 33가지 카테고리에서 표출되고 있는 역대급 에러코드 즉, 다양한 폴트코드 차량입니다. 인버터 및 고전압배터리 모두에서 문제가 발생한 차량이며, 이 차량의 문제점은 배선 문제까지 포함한 차량이라 수리를 위해 진단에 대한 시간 투자가 많았던 차량입니다.
계기판은 정말 다채로운 쇼를 하고 있었습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는 단순 키온 상황이지만 시동불능 상태에 빠지기 직전 계기판 상황이 이렇게 되다가 시동이 꺼지면서 시동불능상태에 빠졌다고 합니다. 유럽계 하이브리드들의 문제점입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보다 안정성이 아주 낮은 편에 속하며 진단과 수리가 정말 어려운 차량들입니다.
우선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상태를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부분은 고전압배터리의 충전상태를 계기판 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이하로 떨어지면 시동불능 상태인데, 충전량이 아직 25% 수준으로 충전량만 보면 시동불능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우선 스캐너상 30가지 에러코드들을 표출하고 있으며, 각 카테고리별 에러코드들을 점검하는데만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에러코드들이 많다고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 카테고리별 에러코드들을 보다 보면 에러코드만으로 진단 판단 직관력 속에 교집합이 만들어져 쉽게 단서를 찾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우선 스캐너상 30가지 에러코드들을 표출하고 있으며, 각 카테고리별 에러코드들을 점검하는데만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에러코드들이 많다고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 카테고리별 에러코드들을 보다 보면 에러코드만으로 진단 판단 직관력 속에 교집합이 만들어져 쉽게 단서를 찾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주요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0A1E00 부품 C205(파워 일렉트로닉 컨트롤 유닛)에 작동 오류가 있습니다.
P0A5200 전동식 장치 A 전류센서에 작동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P0AF000 전동식 장치 A 인버터 온도 센서 1에 +극 단락이 발생했습니다.
P056200 부품 C205(파워 일렉트로닉 컨트롤 유닛)에 국부적 저전압
부품 C205과 전동식 장치 A 가 4가지 에러코드들 중 2가지씩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 부품 모두 인버터 관련이며, 해당 부품들에 대한 수리 또는 진단이 가능해야 합니다.
고전압배터리 관련 에러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9200 단자 30에 10.5볼트 미만의 저전압이 존재합니다.
9250 배터리센서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작동 오류가 있습니다.
해당 에러코드들은 고전압배터리 내부에서 발생한 에러코드들로 부품 손상이 온 것이며, 해당 부품을 수리를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진단이 나오기 까지 많은 에러코드들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며, 일시적인 에러코드인지 영구적인 에러코드인지에 대한 판단이 가능해야 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유럽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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