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진단 기간이 길고, 어렵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메르세데스 벤츠 S클레스 S400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 포스팅입니다. 이번 차량은 아주 쉽게 진단되어 아주 짧은 시간 안에 교체 수리가 완료된 차량입니다.
시동 불능 상태로 견인 서비스로 입고되는 것이 일반적인 차량입니다. 이에 해당 되는 차량은 W221 S클래스 S400 하이브리드 가솔린 모델, W212 E클래스 E300 디젤 하이브리드, BMW 750Li 액티브 하이브리드7, BMW X6 액티브 하이브리드6 모델은 고전압배터리 제작 설계를 자동차 부품 다국적 기업인 컨티넨탈에서 설계 및 제작을 일괄적으로 하여 독일 자동차 양대 회사민 벤츠 및 BMW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급해왔습니다.
시스템 자체도 비정상이며, 하이브리드 시스템 역시 스캐너상 비정상 에러코드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시동불능이 안 되고 있는 상태임을 표현하는 것이며, 본질적인 원인에 대해서는 이 부분만 가지고는 알 수 없습니다.
차량 전원시스템은 비정상이며, 이는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시스템 자체 문제가 원인이 되어 비정상 에러코드를 표출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연관되어 속도 임계값 및 가속페달 및 변속기, 엔진 모두 비정상 코드를 표출하고 있다는 점이 해당 차량의 상황이었습니다.
U011200 컨트롤 유닛과의 통신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에러코드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비정상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해당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보다 본질적인 원인에 근접한 데이터를 찾아야 합니다. 이를 찾아야 진단을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전압 LDC 관련 전압 현황은 11.6볼트로 정상 범위 8.5볼트에서 15.5볼트 안에 있어 정상이나 고전압 차량 전압 전원 시스템 전압은 12.3볼트로 48.0볼트에서 150볼트 범위 밖에 있어 시스템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아주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기준 전압 126볼트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하고 정상 작동을 확인 후에 출고하였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독일 및 유럽 그리고 미국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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