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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300h 배터리팩 센터 교체비용 및 하이브리드 경고등을 삭제하면?

여의도악마 2024. 10. 28.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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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만킬로를 주행한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 포스팅입니다. 해당 차량을 계기판상 경고등을 삭제한 후 방문한 차량이며, 서비스센터보다 저렴하고, 보증기간도 센터보다 긴 보증기간을 조건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정밀진단을 통해 두 가지 사항을 필수로 지키고 교체를 결정합니다.

우선 P0A80 Replace hybrid battery pack 에러코드가 정확하지만 제대로 표출된 것인지에 대한 확인 진단 작업을 기친 후 교체 판단을 합니다.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해도 되는 차량인지에 대한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교체를 판단합니다.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후 다른 부분들이 이상이 발생할 수 있는 차량인지에 대해 확인한 후 교체를 결정합니다.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전에 해당 내용을 차주 분에게 설명한 뒤에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하는 절차를 밟습니다.

경고등을 삭제한 상태에서 입고된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경고등을 삭제할 경우 큰 문제점이 당장은 나타나지 않지만 BMS 교체 판정이 되거나 인버터 및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BMS의 경우 별도의 에러코드는 아니지만 특이사항을 스캐너에 남겨두고 있을 것입니다. 이 상황이 될 경우 정식서비스센터에서는 BMS 교체비용으로 200만원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경고등을 삭제하지 말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배터리팩 교체 서비스를 받으실 경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하이브리드 경고등을 삭제한 후에 625킬로를 주행한 상황이었습니다. 스캐너에 정확하게 DTC 삭제 기록은 남아있습니다. 삭제하지 않을 경우에는 스캐너에 나타나는 DTC 삭제 후 주행거리가 따로 있습니다. 일정 주행거리 이상은 기록에 남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펄트코드 대신 표현하는 수치가 있는데, 그 수치 이상은 스캐너상 표출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정확한 내용을 알고 스캐너 수치를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을 해야합니다.

스캐너상 표출되고 있는 에러코드 및 수치들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한 오랜 경험과 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이 정밀진단입니다. 의사라고 해서 모두 MRI 내용을 잘 파악하는 것이 아닙니다. 의사 역시 MRI 판독을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많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이렇듯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스캐너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신품으로 399만원을 주고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를 하더라도 2~3년이 지나 저희 업체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신품 배터리를 교체했다고 하더라도 다른 부분은 연령이 오래된 차량으로 배터리팩에 무리가 가는 부분이 분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품 배터리팩으로 교환해도 보증기간은 자동차 관리법상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킬로가 고작입니다.

에러코드를 확인한 후에는 해당 고전압배터리팩이 작동하는 상황별 상태 수치들을 종합하여 정밀진단을 한 후 교체 판정을 내리게 되는데, 정밀진단 시에 파워트레인 및 인버터, 모터, 회생제동 기능들을 점검하여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교체해도 되는지에 대한 판단을 한 후 고전압배터리팩을 교체하게 됩니다. 무조건적인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후에 다른 부품들이 계속해서 문제를 발생시킬 차량의 경우 고전압배터리팩 교체 수리를 저희가 거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정상작동을 확인하고, 출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전국에 직영점을 운영하지 않고, 협력센터 체계를 구축한 이유는 수입차 전문점을 중심으로 혹시 모를 오너분들의 정비에 도움이 되기 위함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는 차량들의 대부분이 연식이 오래된 차량들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외한 다른 부분에서 고장이 날 경우 원활하고 신속하게 정비 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기 위함입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협력업체 사장님들의 손길이 많은 오너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그동안 많이 경험하였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는 중입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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