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만킬로대 주행거리에 불과한 ES300h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수리에 앞서서 정밀 진단을 받은 후에 수리 여부를 결정합니다. 왜냐하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후 돈 먹는 하마인 차량의 경우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차주 입장에서는 무리수이기 때문에 폐차나 판매를 권유합니다. 해당 차량은 연비가 리터당 12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으로 경고등까지 표출된 상태로 입고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수리를 했던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최초 하이브리드 경고등 입고 차량들의 주행거리 평균은 17만킬로대입니다. 하지만 최초 하이브리드 경고등 차량의 주행거리 범위가 11만킬로부터 38만킬로대로 주행거리 범위는 광범위합니다. 보통 7년 이상된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하이브리드 경고등 표출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이라는 특성 때문입니다.
오토스캔을 시작으로 정밀 진단을 시작했습니다. 스캐너상 표출되는 에러코드들은 참고용 자료로 정비에 참고를 위한 지표로 사용합니다. 하이브리드 진단에서 스캐너상 에러 코드의 경우 내연기관의 에러 코드보다 정밀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진단에 더욱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진단 작업 보다 많은 수리 경험과 노하우가 더욱 필요한 작업입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개별 셀에 대한 전압 정보를 스캐너상 표출되지 않아 그에 맞는 진단을 해야 합니다. 해당 브랜드에 맞는 하이브리드 수리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진단 및 수리에 임해야 합니다.
계기판에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표출될 경우 우선 내연기관 중심으로 시스템이 작동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시스템은 최소한의 작동만 할 뿐입니다. 또한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캐너상 에러코드에서 하이브리드 컨트롤(Hybrid Control) 카테고리에 3개의 에러코드가 표출되고 있다는 3이란 숫자가 표출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컨트롤(Hybrid Control) 카테고리에 진입하여 고장코드에 진입하면 Replace hybrid battery pack 즉,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교체라는 에러코드가 P0A80 코드로 표출하는데, 3개로 표출하고 있습니다. Pending Currunt 히스토리 3가지 부카테고리로 표출됩니다. 만약 4개가 표출될 경우 서비스센터에서는 BMS 고장으로 설명하고 고전압배터리 교체 비용을 제외하고 BMS 교체비용을 추가로 안내합니다.
하이브리드 컨트롤(Hybrid Control) 카테고리 에러코드가 3개가 아닌 4개가 될 경우 permanent 영구적인 에러코드를 하나 더 추가되어 있을 것입니다. 해당 에러코드가 나온 차량의 경우 무조건적인 BMS 교체를 하지 말고 정밀진단 예약을 통해 진단 후 수리 교체 또는 확인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수리비용 지출을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자체 개발한 덴트라이트 파쇄 기술로 재생한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하고, 신품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작업 후에는 그리고 모든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교유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과 노하우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리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와는 다른 관점으로 진단 및 수리 후 확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개별셀이 아닌 2개에서 4개 모듈 전압의 합을 기준으로 표출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관점을 시작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판단하는 관점은 3가지를 더 확인하면서 교체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태를 확인합니다.
오랫동안 주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스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해당 차량의 수리를 마무리합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라는 것은 교체 전 고전압 배터리팩의 상태 및 문제점에 대한 진단 내용을 차주 분에게 전부 확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체 후 관련 내용을 전부 확인하는 것까지 포함하여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카톡으로 전달한 후 수리 여부 및 수리 확인을 하고 출고를 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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