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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경고등을 삭제하고 온 ES300h

여의도악마 2024. 10. 17.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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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300h 6세대 모델은 가장 많이 작업해온 차량으로 요즘 해당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 교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보다는 연식에 관련된 고전압 배터리는 차주 분 입장에서는 마음 아픈 일이지만 배터리 자체가 소모품으로 수리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외관은 관리 상태가 아주 양호한 상태이며, 엔진 및 모터, 인버터 등 수리비가 많이 나올 차량이 아닌 것으로 정밀 진단 결과를 근거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를 결정한 차량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렉서스인 13만킬로를 주행한 렉서스 ES300h입니다. 경고등이 그대로인 상태로 입고된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경고등을 삭제하는 것은 도요타 렉서스를 떠나서 모든 하이브리드 차량에 있어서 삼가해야할 행위입니다. 성능 저하가 온 고전압 배터리팩을 경고등만 삭제하고 계속해서 운행할 경우 인버터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 바입니다.

스캐너상 다양한 에러코드들이 반겨주면서 해결하라는 명령을 무언으로 압박해줍니다. 이런 차량을 만난다고 해도 해결책을 찾는 것은 아주 쉬운 일입니다. 모든 문제가 그렇듯 해결책을 찾기까지가 어렵지 해결책을 찾고 난다면 아무 문제도 아닌 게 됩니다.

스캐너상 수치들을 확인해보면 일반적인 메케닉 분들께서는 이상 징후를 발견하기 힘들 정도로 정상적인 수치들을 표출하고 있지만 자세히 보면 문제점을 2가지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든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조 증상으로 작동 상태에 따라 해당 수치들을 보면서 유기적인 수치 변화값을 인지할 수 있는 경험과 노하우가 있어야 합니다. 고전압 배터리팩 뿐만 아니라 해당 차량의 수치 변화값을 통찰력 있게 관찰하여 정밀 진단을 할 수 있어야 향 후 차주분께서 지속 가능한 경제적인 운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입니다. 가장 많이 작업한 차량으로 볼 때마다 반가운 친구입니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의 경우 동일 연식들의 캠리 차량과 공유를 하는 부품으로 같은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습니다.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작업을 하면서 모든 부분이 그렇지만 항상 느끼는 점은 설계와 내구성 부분에서는 최고 평점을 줄 수 밖에 없다는 점을 느낍니다. 모든 ES300h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팩 작업을 하면서 항상 기계적인 부분이 안정화를 줄려면 제작 단계와 작동 과정 및 정비 과정에서도 영향이 크다는 점을 느낍니다.

현재 예약이 많아서 한시간 간격으로 작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빠른 예약을 위해서는 빠른 상담과 예약일에 정밀진단을 통하여 차량의 잔존가치 대비 진단을 통해 결정된 수리 범위에 대한 수리 결정을 차주 분에게 충분한 설명과 협의를 통해 결정하게 됩니다.

경고등이 삭제할 경우 문제점은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가 제대로 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인버터 및 모터 등을 비롯하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들어온 상황에서는 내연기관 중심으로 작동되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소한만 작동됩니다. 또한 크루즈 컨트롤도 작동되지 않습니다.

가조립을 한 후에 시운전 주행 테스트과정에서 나오는 요소들을 시운전의 느낌과 함께 조합하여 점검을 한 후 정상 상태를 진단하여 출고를 합니다. 수많았던 스캐너상 에러코드들을 개조 BMS로 한번에 해결하는 사례를 한번 더 만들어냈습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는 정확한 점검과 진단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이번 작업에서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는 중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며, 환경문제에 가장 중요한 해결책 중에서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할 경우 새로운 배터리에 대한 필요성이 없어지므로 환경 문제와 원자재와 에너지에 대한 불필요한 기회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및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 폐기물 처리에 대한 환경적인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재생산업은 국가적으로도 아주 중요한 사업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명확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전문에디터 테헤란로

문의는 차종 연식 주행거리 지역 연락처를 주셔야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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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작업의 모든 것 feat. 많은 경험과 노하우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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