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300h 6세대 모델은 렉서스 차량 모델 중에서 가장 많이 작업해온 차량으로 노하우와 많은 수리 진단 데이터가 확보된 차량입니다. 요즘 해당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 교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차량과 현대기아 그랜저HG와 K7 하이브리드가 많이 입고 있는 실정입니다. 주행거리보다는 연식에 관련된 고전압 배터리는 차주 분 입장에서는 마음 아픈 일이지만 배터리 자체가 소모품으로 수리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서울에 있는 정비사 출신 사위가 직접 저희 업체를 알아보고 선택하여 부산센터에 예약을 하고 입고한 차량입니다. 정식 서비스센터보다 긴 보증기간과 전국망 서비스가 마음을 들어서 선택하였는데, 자세한 설명과 정밀진단 서비스에 더욱 마음이 들었다고 하셨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3년 3개월 전에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차량으로 이번에 신품 수준의 덴트라이트 파쇄 리빌딩 배터리로 교체한 사례입니다. 단순 충전과 방전 만으로 재생한 배터리가 아닌 고품 배터리에서 무조건 발생하는 이온화 결정체인 덴트라이트를 파쇄하여 리빌딩한 신품 수준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배터리를 장착하는 고전압 배터리 교체 서비스입니다.
교체 전 경고등을 1회 삭제한 뒤에 다시 경고등이 들어와서 교체를 상담한 뒤 예약을 한 후 방문 교체를 실시한 차량입니다. 렉서스 고전압 배터리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작동 여부의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특성에 준하여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들어올 경우 내연기관으로만 작동을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되지 않으며, 차량에 따라 차세 제어장치가 작동 되는 않는 차량도 있습니다.
에러코드들은 고전압 배터리팩에 관련된 스캐너상 데이터 내용들입니다. 경험과 노하우가 많아 기본적인 에러코드들이 아닌 경우라도 도요타 렉서스 차량들의 문제에 대 해결책을 찾는 것은 아주 쉬운 일입니다. 모든 문제가 그렇듯 해결책을 찾기까지가 어렵지 해결책을 찾고 난다면 아무 문제도 아닌 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메인배터리 작업은 전문성을 가지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단순한 배터리 재생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단순 확인하거나 용량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만 재생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밸런싱 하이브리드 배터리 재생이라는 단어 역시 저희가 전국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각 셀별 정확한 재생과정 및 덴트라이트 결정 파쇄작업 그리고 배터리셀의 포지셔닝 작업까지 모든 과정이 혁신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신품 수준의 리빌딩 배터리팩으로 교체한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작업을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가지 관점에서 입고 진단을 하여 정밀진단을 하지만 수리교체 후에도 같은 진단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정밀진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교체된 고전압배터리 및 제어부는 계기판상으로도 정상 작동이 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게 됩니다.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후에 진단을 통하여 정확하게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안정화되었는지를 확인한 후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리고 제조사 보증보다 긴 보증기간으로 여러분의 고전압배터리 교체로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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