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차량은 K5 수출형 모델로 2.4리터 세타엔진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엔진의 경우 일반 내연기관과 다른 엔진 행정과정을 겪습니다. 일반 내연기관의 경우 알피엠의 차이는 있지만 엔진 연소과정인 흡입 압축 폭발 배기의 과정을 계속해서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작동을 합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 엔진의 경우 배터리 상태에 따라서 엔진 작동과 미작동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 과정은 엔진에 부하를 크게 주는 과정이며, 엔진 내구성에 문제를 제공하는 원입니다.
https://youtu.be/ZsPRx__jjRo?si=pGboF0J9SDA75kxi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 이후에 주행은 가능한 상황이지만 엔진 작동이 불가능하다는 계기판 경고 문구가 표출되는 상황이며, 해당 차량의 경우 엔진이 완전히 고장나게 되어 엔진 작동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엔진 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해당 엔진은 처음에 입고되었을 때는 세타엔진 결함이 원인으로 예상하였으나 엔진 수리를 위해 분해한 이 후에는 엔진이 고장난 원인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엔진의 작동 과정이 원인이 되어 이런 문제가 발생하여, 250만원이 넘는 엔진 수리비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엔진의 고장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예방 정비 내용이 아주 중요합니다. 해당 내용은 정밀진단을 받는 차주 분들에게만 공개를 하며, 지금까지 피드백이 아주 좋은 부분으로 차주 분들에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엔진은 주행 중 동력 역할을 하지만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역할도 동시에 수행합니다. 엔진이 고장나게 되면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충전이 불가능한 상황에 놓이게 되며,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충전이 되지 않아서 결국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까지 저전압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시동 불능 및 주행 불능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 작업을 할 때, 엔진 문제 발생을 줄이기 위한 정비를 권유하게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해야 하이브리드 차주 분들의 정비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주행 중에 시동이 꺼지거나 주행 불능 상황을 피할 수 있어 차주 분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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