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매일 2~3대 작업을 하는터라 아주 피곤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리 후에 정상 작동을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보면서 감동 받으면서 가는 차주 분들을 보면 피로가 풀리는 기분입니다. 기아차 하이브리드 실질적인 1세대 차량인 K5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은 수리할 시간이 없어서 경고등을 1회 삭제한 후 보름 후에 예약 입고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은 13만킬로를 주행한 차량이며, 고속도로 연비가 리터당 14.5킬로에 불과한 차량으로 출력 저하 및 연비 저하를 심각하게 겪으면서 고민 끝에 수리를 결정한 차량입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는 제어부 결함만 아니라면 세계적으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한다면 차주 분에게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좋은 답안지가 되는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관련 경고등은 표출된 상황은 아닙니다. 기존 에러코드를 삭제한 이유때문입니다. 입고 당시에는 에어백, EPS, VDC, AHB 관련 경고등만 표출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은 자주 겪게 되는데, 하이브리드 시스템 특성 때문에 하이브리드와 관련 없을 것 같은 에러코드들을 보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위에 표출된 모든 부품들과 제어부에서 연계가 되어 있어 이런 상황이 벌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위 스캐너상 에러코드만으로 해당 부품들을 고장이라 판단하여 교체할 경우 차주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정비비용만 발생하게 되고, 근본적인 문제점들은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우선 기본적인 고전압 배터리팩 수치들을 살펴보면 모듈간 전압편차가 0.04볼트 수준이며, 현대기아차 매뉴얼상 고전압 배터리 교체 기준인 셀간 전압 편차 0.02볼트 이상 나오는 수준이지만 이것만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해도 근본적인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게 됩니다. 위 스캐너상 수치 중에서 셀간 전압 편차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서 교체 기준을 알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기준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이 저전압 에러코드가 표출된 원인을 설명하고, 해당 차량의 배러티팩을 교체하였습니다.
저희 업체에서 교체하는 고전압 배터리팩은 모두 일련번호를 부여하여 관리하며, 차주 분들에게는 투명하게 설명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신차도 보증 수리가 발생하며, 저희도 보증 수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업체이든지 문제가 발생한 후에 보증에 대한 수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신뢰도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신뢰도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입니다. 정확한 하이브리드 수리를 위해서는 모든 과정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수리를 받으시면 됩니다.
모듈간 전압 편차는 0볼트입니다. 이것만 봐도 신차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로 재생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개적으로 노출할 수 없지만 저희 업체만 보유한 정확한 고전압 배터리팩 정보르 차주 분들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거친 후에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체를 비롯하여 엔진 및 모든 유관 부품들의 작동 및 이상 유무들을 확인 점검을 정밀하게 진행하여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만으로 작동하는 이동 수단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내연기관과 배터리 시스템의 유관 작동 관계를 확인하면서 점검 및 진단 그리고, 수리 정비를 해야만 차주분들께서 장기적으로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이유로 내 차라고 생각하고, 모든 작업을 진행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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