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결함으로 주장하는 부분은 BMS입니다. 해당 부품은 100kg를 들 수 있는 사람에게 200kg 수준의 물건을 들게 하는 것으로 해당 부품은 항상 과부하 상태에서 주행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요즘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지만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이상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수리에 앞서서 정밀 진단을 받은 후에 수리 여부를 결정합니다. 왜냐하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후 돈 먹는 하마인 차량의 경우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차주 입장에서는 무리수이기 때문에 폐차나 판매를 권유합니다. 해당 차량은 연비가 리터당 11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으로 경고등까지 표출된 상태로 입고된 상태입니다. 정밀 진단 및 점검을 통해 하이브리드 수리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브리드 진단에서 스캐너상 에러 코드의 경우 내연기관의 에러 코드보다 정밀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진단에 더욱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진단 작업 보다 많은 수리 경험과 노하우가 더욱 필요한 작업입니다. 스캐너상 전압 표출 수치는 정상 범위로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배터리 교체의 대표적인 에러코드로 P0AA6 고전압배터리 절연 단선 에러코드와 함께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에러코드로 가장 빈번하게 만날 수 있는 에러코드로 해당 에러코드 확인시에는 고전압 배터리 정보를 추적 관찰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시간을 더 많이 할애해야 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자체 개발한 개선된 BMS를 장착하고, 신품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고, 작업 후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교유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과 노하우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리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한 후 스캐너상 수치를 바탕으로 정확한 수리가 되었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절차가 꼭 필요한 차량입니다. 신형 배터리팩으로 교체한 후 배터리 점검은 인버터 작동 전 후 상태를 확인하면서 충전과 작동을 위한 전기 소모가 정확하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확인하면서 출고를 결정해야 합니다.
우선 전체 전압 편차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고전압 배터리를 점검하는 것은 네가지 관점에서 확인을 하면서 고전압 배터리 상태를 판단해야 합니다. 우선 고전압 배터리 점검의 첫번째 시작은 모듈간 전압 편차와 모듈 내부 전압편차 및 전압 변동을 확인하면서 고전압 배터리 교체가 정확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확인하는 것이 필수 절차입니다.
교체 후에 배터리 셀간 전압 편차를 확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체 후 진단 작업을 통해 기본적인 확인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조건 및 작동 상태에 따른 변화값을 확인하면서 추후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최대한 확인을 하면서 교체 작업 후 차량 상태를 확인하게 됩니다. 우선 셀간 전압 편차는 현대차 매뉴얼상 0.02볼트를 기본으로 하게 되며, 신품 수준의 배터리팩 상태는 셀간 전압차이가 0.02볼트 이내로 한정됩니다. 위 스캐너상 고전압 배터리 상태를 보면 셀간 전압편차는 0볼트라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관점을 시작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판단하는 관점은 3가지를 더 확인하면서 교체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태를 확인합니다.
인버터가 작동하는 상황 속에서도 전압 변동 상황 및 인버터 입력 전압과 고전압 배터리 전체 전압의 편차 역시 판단 기준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전기적인 특성의 요소들을 확인해 가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핵심 중 하나인 고전압 배터리 상태를 판단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그리고 다른 요소들 역시 유기적인 작동 상황 속에서 정확하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판단하면서 출고를 결정하게 됩니다.
오토텐셔너의 경우에도 관리가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엔진의 작동 및 정지가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하이브리드 내연기관의 특성상 고착이 쉽게 되는 부품으로 엔진 내구성에 치명적인 요소로 작용하기 쉬운 부품입니다.
오토텐셔너와 겉벨트는 엔진 작동에 있어서 유동적인 겉벨트의 작동 여부를 오토텐셔너에서 관리되는 것으로 오토텐셔너와 겉벨트 상태가 최상으로 유지되어야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반의 최적화를 유지하는 선결 조건입니다. 많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점검하면서 경험적 노하우로 해당 부품들의 관리가 하이브리드 차량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깨달은 바가 많습니다.
ABS모듈의 내구성을 결정하는 요소는 바로 브레이크 오일입니다. 브레이크액이라도고 합니다. 브레이크 오일 통의 청결도가 ABS모듈의 내구성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만으로 청결도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브레이크 오일통 세척부터 브레이크 오일 라인의 청결도까지 제대로 관리가 되어야 ABS모듈의 내구성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핵심 부품인 고전압배터리팩 및 자체 개발 방식으로 개선된 BMS를 교체한 후 오랫동안 주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시스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해당 차량의 수리를 마무리합니다. 하이브리드 수리라는 것은 교체 전 고전압 배터리팩의 상태 및 문제점에 대한 진단 내용을 차주 분에게 전부 확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체 후 관련 내용을 전부 확인하는 것까지 포함하여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카톡으로 전달한 후 수리 여부 및 수리 확인을 하고 출고를 하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교체 수리 후에는 하이브리드 차량 특성상 반드시 필요한 필수 점검 6가지 부분을 점검한 뒤 차주 분과 상의하여 교환하였으며, 시동배터리 점검 후 정상 판정으로 시동배터리 상태를 확인시켜드렸습니다. 해당 차량은 절차와 점검 진단 기준에 따라 수리 후에 정상판정이 나와 출고해드렸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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