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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소나타 하이브리드 수리 전후 연비는???

여의도악마 2024. 3. 4.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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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만킬로대 주행거리의 YF소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주행거리에 무관합니다. 주행거리가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해서 포기하기 보다는 개선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교체만 된다면 오랫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 역시 수리에 앞서서 정밀 진단을 받은 후에 수리 여부를 결정합니다. 왜냐하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후 돈 먹는 하마인 차량의 경우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차주 입장에서는 무리수이기 때문에 폐차나 판매를 권유합니다. 해당 차량은 연비가 리터당 10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으로 입고된 상태입니다.

연비가 리터당 10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으로 정밀 진단 및 점검을 통해 하이브리드 수리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기업에 다니는 직원분께서 오랫 동안 소유한 해당 차량의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서 입고하였습니다.

해당 차량은 계기판상 경고등은 없었으나 P1B70 고전압 배터리 저전압 에러코드로 배터리 교체의 대표적인 에러코드로 P0AA6 고전압배터리 절연 단선 에러코드와 함께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에러코드로 가장 빈번하게 만날 수 있는 에러코드로 해당 에러코드 확인시에는 고전압 배터리 정보를 추적 관찰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시간을 더 많이 할애해야 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자체 개발한 개선된 BMS를 장착하고, 신품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고, 작업 후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교유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과 노하우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리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교체 후에 배터리 셀간 전압 편차를 확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체 후 진단 작업을 통해 기본적인 확인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조건 및 작동 상태에 따른 변화값을 확인하면서 추후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최대한 확인을 하면서 교체 작업 후 차량 상태를 확인하게 됩니다. 우선 셀간 전압 편차는 현대차 매뉴얼상 0.02볼트를 기본으로 하게 되며, 신품 수준의 배터리팩 상태는 셀간 전압차이가 0.02볼트 이내로 한정됩니다. 위 스캐너상 고전압 배터리 상태를 보면 셀간 전압편차는 0.02볼트라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관점을 시작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판단하는 관점은 3가지를 더 확인하면서 교체 후 하이브리드 시스템 상태를 확인합니다.

개선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거듭난 리터당 연비 10킬로대 21만킬로의 YF소나타는 리터당 19킬로대 극강 연비 차량으로 거듭난 후 출고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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