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여행/먹방 맛집

태백 탄광의 애환이 담긴 음식 태백물닭갈비

여의도악마 2023. 2. 28. 02:28
반응형

다양한 강원도 태백의 나물과 야채들을 듬뿍 넣은 태백 전통 물닭갈비는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는 춘천닭갈비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의아하게 합니다. 과거 대표 탄광 지역이었던 태백에서 광부들이 먼지를 많이 먹으면서 일한 후에 저렴한 닭과 태벽 지역의 나물, 야채들을 넣고 국물이 많게 끓여 먹었던 것에서 유례된 음식입니다.

태백물닭갈비가 처음 나올 때 모습입니다. 정말 풍성하게 나물과 야채류가 쌓여있는 수준으로 나옵니다. 제철 나물과 야채들로 나물과 야채에서 나오는 매력적인 본연의 맛까지 태백물닭갈비 국물에 녹아들어 태백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백물닭갈비가 끓어가는 모습을 보는 것도 좋은 볼거리입니다. 서서히 익어가는 야채들이 숨이 죽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국물이 어떤 맛일까?하는 상상을 하는 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다 먹고 난 후에는 국물을 걷어내고 볶음밥을 해서 먹습니다. 볶음밥을 하는 것은 기존 닭갈비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솥뚜껑 모양의 냄비에 먹는 것 자체가 태백물닭갈비의 매력입니다. 많은 양이 나오며 가격도 괜찮은 편으로 몇년 전부터는 태백의 물닭갈비 거리가 조성되었습니다.

 

태백물닭갈비의 진정한 원조는 태백닭갈비입니다. 태백물닭갈비 거리가 조성되기 전인 2000년부터 여행차 들려 먹던 단골집입니다. 진정한 원조 태백물닭갈비는 태백닭갈비에서 경험하길 권장합니다.

 

 

대중적이고 독특한 닭갈비 먹고 싶을 때는 충청대 앞 닭치고삼겹살

닭치고삼겹살은 사장님이 개발한 정말 매력적이고 독특한 양념닭갈비를 중심으로 삼겹살 및 돼지껍데기까지...

blog.naver.com

#태백닭갈비 #원조 #맛집 #물닭갈비 #탄광 #애환 #음식 #광부 #역사 #태백시맛집 #원조물닭갈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