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디젤 차량들의 검사 불합격 및 EGR밸브, 터보, DPF까지 카본제거를 위해 많은 방문이 되고 있습니다. 유럽은 한국에 비해 공임 수준이 2.5배 수준으로 정비비용이 한국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수준입니다. 유럽에 그렇게 많은 디젤 차들이 어떻게 카본슬러지들을 관리를 하고 있을까요? 유럽에서는 한국 공임 수준보다 저렴한 방식으로 합리적으로 디젤 및 직분사 가솔린 차량까지 카본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모하비의 경우에는 주행 중 경고등이 발생되어 카본제거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입고하였습니다.그냥 모하비 DPF 교체는 포스팅으로 다룰만한 주제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이번 차량은 얼마 전에 신품 수준이라고 해서 거의 신품 가격 수준으로 교체를 받은 DPF이었으며, 장착한 얼마되지 않아 DPF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