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오일 교환 및 DPF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입고된 차량입니다. DPF의 문제로 출력이 제한되고, 울컥거림 증상 차량으로 기본적으로 미립자 필터에 쌓인 카본이 장거리 주행이 적거나 시내주행이 많은 차량 또는 DPF 수명이 다 되어 배기 라인에 과부하가 생긴 현상입니다.
경고등 내용을 보이는데로 생각하면 DPF를 무조건적으로 교체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우선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DPF 크리닝 및 DPF 교체를 하기 전에 적은 정비 비용으로 DPF를 재생 청소를 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상식으로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F바디부터는 진단기상에서 미립자필터의 총 잔여 주행가능거리도 안내해주며 강제구동으로 카본을 태울 수 있지만 정확한 데이터를 보면서 카본제거를 하지 못해서 그마저도 정확하게 제거가 쉽지 않습니다. 매연량도 기준치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준으로 DPF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강제적으로 DPF를 구동시켜 DPF에 쌓인 카본을 제거하여 정상적인 작동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작업은 인위적인 DPF 클리닝 및 DPF 교체 작업을 하기 전에 할 수 있는 작업으로 적은 비용으로 DPF에 쌓인 카본으로 제대로 작동 못하는 DPF를 정상적으로 작동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해당 작업은 엔진회전속도와 냉각수 온도 및 산화 촉매기 앞 배기가스 온도, 디젤 미립자 필터 앞 배기가스 온도들의 수치들을 종합하여 주행 상태를 점검하면서 해당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터보차저 앞 배기가스 배압 디젤 미립자 필터 차압 상태를 고려하여 디젤 미립자 필터 상태 및 총 잔여주행거리 및 디젤 미립자 필터 매연량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당 작업을 마무리할 경우 아래와 같이 상태가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카본제거 후에는 DPF 주행가능거리를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본제거 후에 DPF 매연량스캐너상 수치로 확인하면서 DPF를 교체하지 않고, DPF를 정상범위로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작업은 DPF 크리닝 및 DPF 교체를 하기 전에 적은 정비 비용으로 DPF를 재생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DPF 상태에 따라 100%까지는 아니지만 많은 디젤 차주분들이 도움을 받았던 정비 방식으로 경험을 해던 분들은 주기적으로 해당 작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44800 미립자 필터 시스템 사용 가능한 미립자 필터의 남은 거리 제한
244900 미립자 필터 시스템 미립자 필터의 최대 수명 초과
101 엔진회전속도
102 냉각수 온도
738 터보차저 앞 배기가스 배압
739 산화 촉매기 앞 배기가스 온도
740 디젤 미립자 필터 앞 배기가스 온도
744 디젤 미립자 필터 상태 및 총 잔여주행거리
747 디젤 미립자 필터 매연량
759 디젤 미립자 필터 차압
디피에프 청소 강제구동 DPF 배기가스 온도 총잔여주행거리 매연량 차압 SOOT 매연량 디젤 미립자필터 디젤엔진제어시스템
디젤 자동차를 소유한 분들 중에서 DPF 재생이 필요한 상황을 맞이할 경우 무료로 상담하시길 권장합니다. 최근 수입 중고차를 구입하셨거나 수입차 사고가 있었던 차량 오너분들께서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과다정비 및 과다수리를 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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