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차량은 1년전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수리를 마친 후 1년이 지난 뒤에 1년 점검을 받으러 오신 차주 분입니다. 그랜저HG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교체된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무상 정기 점검 및 정기 점검 후에 오토텐셔너 교체 작업도 실시하였습니다. 오토텐셔너와 겉벨트를 함께 교체하였으며, 이는 엔진 작동 효율 및 엔진 내구성을 위한 목적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가 교체된 후 1년이 지난 지금도 리터당 연비는 17.2킬로 수준으로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1년 무상 점검은 연비 수준 및 시스템 전체적인 무상 점검을 통해 꾸준하게 탈 수 있는 차량인지에 대한 저희 업체만의 유니크한 작업이며, 저희 업체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를 받는 차량들을 위한 1년 무상 점검 목적입니다.
오토 텐셔너의 역할과 작동 원리
- 오토 텐셔너는 엔진을 구동시키는 크랭크샤프트와 캠샤프트를 연결하는 타이밍 체인의 장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장치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성상 작동과 멈춤을 반복하는 과부하 상황이 많기 때문에 오토텐셔너의 중요성이 일반 내연기관보다 더 중요합니다.
- 오토 텐셔너는 공급되는 유압을 이용하여 피스톤을 밀어 타이밍 체인의 장력을 적절하게 유지합니다. 이런 이유로 오토텐셔너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엔진 내구성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타이밍 벨트의 미끄러짐, 튀어나옴, 과도한 팽팽함 등을 방지하여 엔진 구동의 정확성을 유지합니다.
오토 텐셔너의 중요성과 문제점
- 오토 텐셔너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장력을 유지하지 못하면 타이밍이 틀어져 엔진에 큰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오토 텐셔너가 문제점을 발생하기 전에 엔진 전문성을 가지고 제대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시공방법에서도 전문성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 오토 텐셔너에 문제가 있으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엔진 파손으로 인한 작동 및 내구성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그리고 1년 점검시 작동 상황별 고전압배터리 상태를 점검을 하게 되며, 위와 같이 엔진 작동상황 속에서도 셀간 전압 편차는 현대기아차 매뉴얼과 같은 0.02볼트 수준으로 1년이 지난 뒤에도 신품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간 전압 편차를 기본으로 하여 4가지 관점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점검 및 진단하여 상태를 확인해드리면서 고전압배터리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반을 점검 및 진단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결론
오토 텐셔너는 자동차 엔진 구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장력 유지를 통해 타이밍 벨트의 문제를 방지하고 엔진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최근에는 실시간 장력 조절 기술이 개발되어 연비와 내구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오토 텐셔너는 자동차 엔진 시스템에서 핵심적인 부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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