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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먹는 하마인지 아닌지 판단 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수리해야 한다.

여의도악마 2024. 11. 25.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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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만킬로대 주행거리의 YF소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주행거리에 무관합니다. 주행거리가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해서 포기하기 보다는 개선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교체만 된다면 오랫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 역시 수리에 앞서서 정밀 진단을 받은 후에 수리 여부를 결정합니다. 왜냐하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후 돈 먹는 하마인 차량의 경우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차주 입장에서는 무리수이기 때문에 폐차나 판매를 권유합니다. 해당 차량은 연비가 리터당 10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으로 입고된 상태입니다.

연비가 리터당 12.6킬로대에 불과한 차량으로 정밀 진단 및 점검을 통해 하이브리드 수리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장거리 주행이 많은 차주 분께서 연비로 수리 일정을 조율하다가 시동불능 및 주행불능 상태가 되어 입고하였습니다.

배터리 상태 진단 과정은 어떻게 되는가?

- 기아 K5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3년이 지나서부터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출고 5년뒤부터 제조사 보증기간이 지나서부터 본격적으로 고장이 발생됩니다. 또한 주행거리가 많아져도 고전압 배터리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캐너상 에러코드 및 스캐너상 수치들을 상황별로 관찰하여 정밀 진단을 진행하여 고전압배터리 및 제어부 교체 결정을 내립니다.

- 배터리 상태 진단을 위해 하이브리드를 제대로 진단을 할 수 있는 곳에서 정밀 진단이 필요합니다. 배터리 셀 상태, 충전 용량 등을 기반으로 하는 수치값들의 변화까지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판단을 해야 하며, 절연저항 및 내부 저항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하여 고전압배터리 및 부품 교체 판단을 해야 합니다.

- 정밀 진단을 통해 고전압 배터리 및 제어부 교체 여부를 결정해야 하며, 단순 경고등 삭제로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또한 서비스센터에서 교체 판단을 받은 상태에서 경고등만 삭제하고, 차량을 판매할 경우 형사사건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계기판상 경고등은 없었으나 P1B70 고전압 배터리 저전압 에러코드로 배터리 교체의 대표적인 에러코드로 P0AA6 고전압배터리 절연 단선 에러코드와 함께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에러코드로 가장 빈번하게 만날 수 있는 에러코드로 해당 에러코드 확인시에는 고전압 배터리 정보를 추적 관찰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시간을 더 많이 할애해야 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자체 개발한 개선된 BMS를 장착하고, 신품 수준의 고전압 배터리를 교체하고, 작업 후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안정화 작업은 저희 업체만의 교유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리 경험과 노하우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한 수리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 과정

- 기아 K5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상황에 따라 P1B70, P1B77,P0AA6 에러 코드일 경우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시 기존 배터리팩을 분리하고, 새로운 배터리팩 모듈을 교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이 과정에서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교체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고전압 배터리팩 및 BMS 교체를 통해 차량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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