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X450h 2015년식 차량입니다. 독자 모델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모터 성능과 프로그램 로직이 다른 모델들과 SUV 모델로 다른 차량이지만 하드웨어적인 면에서 같은 레이아웃을 적용한 차량으로 내구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세계적인 SUV 하이브리드 대표 모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교체 수리를 받고, 3년 2개월동안 사용하고 경고등이 들어온 차량으로 신품 배터리팩의 제품 성능과 보증수리에 불만을 가지고, 다시 리빌딩 서비스를 받게 된 차량입니다.
서비스센터의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배터리팩만 교체하고, 차량의 전반적인 점검은 없었으며, 보증수리 조건은 주행거리 무관 1년 보증 조건으로 작업을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3년 2개월 이후 경고등이 다시 들어왔다고 했습니다. 이에 신품 수준의 배터리로 작업과 서비스센터 신품 보증기간보다 긴 서비스를 받기 위해 입고를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8년만에 19만킬로 주행거리인 해당 차량은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의 성능이 쉽게 무너진 경우로 정밀진단 결과 인버터 모터 및 회생제동 기능에는 이상이 없어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의 성능이 쉽게 무너진 원인은 재생을 받았던 고전압배터리의 문제로 볼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스캐너로 Check Hybrid System 경고등을 삭제하고 방문해주셨습니다.
정밀진단은 모터 및 인버터 성능 및 전반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성능 및 기능 검사를 통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해도 되는 차량인지에 대해 판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한 후에 계속해서 정비비용이 발생될 차량으로 판정될 경우 저희 측에서 수리를 거부합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참고용 자료일 뿐이지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해당 에러코드들이 무엇때문에 표출되는 상황인지에 대해 차량을 면밀하게 진단하면서 확인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고전압배터리 성능 저하가 온 이유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교체 여부를 판별해야 합니다. 경고등이 일시적인 문제인지? 본질적인 문제를 찾을 수 있는지? 에 대한 부분은 분명 많은 경험과 노하우입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들을 참고하기 위해서 스캐너 오토 스캔을 활용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하이브리드 진단이 어려운 점은 내연기관의 스캐너상 에러코드 신뢰도가 85% 수준은 넘는데 반하여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스캐너 에러코드 신뢰도가 70% 수준으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주요 에러코드 1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P0A80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교환
P0A80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교환 에러코드의 경우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배터리팩에 문제가 생길 경우 자주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문제로 시동불능 상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당 1가지 에러코드로 스캐너상 표출되지 않는 주행불능 원인을 찾아서 수리를 하였으며, 시동이 걸려 서비스센터에서 포기한 차량에 대한 수리를 완료하고 출고하였습니다.
스캐너상 표출되고 있는 에러코드 및 수치들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한 오랜 경험과 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이 정밀진단입니다. 의사라고 해서 모두 MRI 내용을 잘 파악하는 것이 아닙니다. 의사 역시 MRI 판독을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많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이렇듯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스캐너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하는 것보다 경제적이며, 환경문제에 가장 중요한 해결책 중에서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할 경우 새로운 배터리에 대한 필요성이 없어지므로 환경 문제와 원자재와 에너지에 대한 불필요한 기회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및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 폐기물 처리에 대한 환경적인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 대한 재생산업은 국가적으로도 아주 중요한 사업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하는 업체입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보증기간 역시 서비스센터에서 신품 교체 후 보증기간보다 긴 보증조건으로 작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 #수리 #정비 #교체 #교환 #하이브리드 #배터리 #업체 #전국망
#하이브리드배터리수리업체 #하이브리드배터리재생업체 #리빌딩배터리 #리빌트배터리
#렉서스 #CT200h #ES300h #GS450h #RX450h #LS600h #프리우스 #캠리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수리 #하이브리드고전압배터리수리 #하이브리드메인배터리수리 #하이브리드고전압배터리수리
'자동차 > 도요타렉서스H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렉서스 하이브리드 배터리 4년 보증으로 교체할 수 있다. feat. ES300h (3) | 2024.11.14 |
---|---|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주행거리에 영향을 받을까? 연식에 영향을 받을까? feat. ES300h (3) | 2024.11.13 |
ES300h에 표출된 엄청난 펄트코드들을 진단하고 수리하기 (4) | 2024.11.05 |
하이브리드 배터리 교체 전에 정밀진단이 마음에 들어 입고한 ES300h (6) | 2024.11.03 |
정비업 출신 사위가 장모님 차량 케어를 위해 입고한 ES300h 하브배터리 교체 (5) | 2024.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