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하이브리드 전용 ABS펌프인 HPU는 브레이크 오일 압력을 관리하여 캘리퍼를 작동시켜 제동이 필요할 때, 역할을 하는 중요한 부품입니다.
그리고 회생제동 부품에도 영향을 미치며, 해당 부품은 자동차가 주차 중일 때도, 상시 전원에 연결되어 브레이크오일 압력을 상시 확인을 하면서 기준치 이상의 오일압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이유로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가장 일을 많이 하는 부품입니다.
해당 차량의 에러코드가 발생된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A/C 에어컨
AHB (유압부스터 활성)
2가지 카테고리에서 에러코드를 표출하고 있는데, A/C 에어컨 카테고리는 확인 결과 중요한 내용이 아니라서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해당 차량에 중요한 에러코드는 AHB (유압부스터 활성) 카테고리로 주행 안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들 중에서 하나입니다.
AHB (유압부스터 활성) 카테고리에 표출된 펄트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C1237 압력센서 신호 이상
하이브리드 제동 시스템 중에서 가장 일을 많이 하는 부품이 이 브레이크 펌프인 HPU입니다. 자동차는 가는 것보다 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가속 능력보다는 제동 능력이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제동시스템의 핵심 수치는 브레이크 오일 압력으로 제동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준비 상태를 의미합니다. 브레이크 오일 압력 수치가 기준치 이하일 경우 브레이크 오일 압력을 기준치 수치를 맞추기 위해서 브레이크 펌프는 항상 브레이크 오일 압력을 맞춰놓기 위해서 작동합니다.
브레이크 펌프와 시스템은 상시 전원이 연결되어 브레이크 오일 압력을 수치를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확인을 하며, 브레이크 오일 압력 수치가 기준치 이하일 경우 HPU는 항상 작동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차량이 다라라라락~~~ 하는 소리가 주차 중에도 계속해서 날 경우 빨리 상담받으시길 권장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든 내연기관 차량이든 ABS모듈의 경우 고장률이 낮은 부품이지만 제동에 관여하는 같은 역할의 범주 내에 있지만 ABS펌프는 요즘 들어서 고장률이 높아지면서 입고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 역시 ABS모듈보다 ABS펌프 고장이 더 많이 일어납니다. 정식서비스센터에서는 ABS모듈와 ABS펌프를 같이 교환하라고 권장하지만 ABS펌프만 교체하면 됩니다. 진단에 따라 필요한 부분만 정확하게 교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BS펌프 즉, HPU를 교체한 후에는 새로 셋팅해야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정상 작동을 위한 필수적인 스캐너상 설정 작업이며, 이 설정 작업을 제외할 경우 부품을 교체했을지라도 정상 작동이 불가능한 상황에 직면합니다.
또한 ABS펌프 즉, HPU를 교체한 후에 모든 설정을 정확하게 했을지라도 공기 빼기 작업이 다소 부족하게 진행된 차량의 경우 부품 교체 후에 주행 중 경고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내부 브레이크 오일 라인이 복잡하게 설계되어 있는 본질적인 문제로 차주에게는 정비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오해를 정비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ABS펌프 즉, HPU를 교체한 후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비롯하여 전반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진단을 하면서 제동시스템을 확인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 역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현실적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움직임을 스캐너상 수치들을 관찰하면서 정상작동에 대한 확인 작업을 거듭하고 출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0만킬로 주행거리를 돌파한 YF소나타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과 차별성을 둔 세계적으로 가성비가 가장 좋은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제어부에 대한 결함이 없다면 단연코 세계 최고 수준의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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