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현대기아차HEV

K5 하이브리드 2020년 AGM? 리튬폴리머? 시동배터리 교환 수리

여의도악마 2024. 8. 30.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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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방전 문제가 발생하여 입고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은 최근 방전이 2회가 발생하며 비상 시동 버튼으로 겨우 시동을 켜서 입고를 한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은 K5 3세대 신형 하이브리드로 대부분의 현대기아차 신형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레이아웃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전플러그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안전 플러그에 해당하는 안전 퓨즈를 절연장갑을 사용하여 탈거해야 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시동배터리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정비비용이 3배이상 상승한 효과를 가져온 현대기아차 신형 하이브리드 시동배터리입니다.

현대기아차 신형 하이브리드 시동배터리를 탈거하여, 신품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현대기아차 신형 하이브리드 시동배터리는 스웰링 (배터리가 가스가 발생하여 부풀어오르는 증상)이 진행되어 왼쪽과 같이 오른쪽 신품 시동배터리와 비교해도 차이점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리튬폴리머 배터리 4개셀을 적용하여 시동배터리 전압 규격에 맞춘 시동배터리이지만 내구성이 취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웰링이 일어나서 제대로된 기능이 불가능한 현대기아차 신형 하이브리드 시동배터리 커버를 탈거한 후 확인해보니 LG에너지솔루션에서 제작한 시동배터리입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고전압 리튬폴리머 배터리 역시 같은 셀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일반 하이브리드 시동배터리 가격에 비해 정비비용만 3배로 차주 입장에서는 경제적 부담이 커진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정확한 밸런싱 리빌딩배터리를 원칙으로 하는 전국 수리망을 갖춘 밸런싱 하이브리드 메인배터리 리빌딩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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