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고 보증기간으로 수리를 위해 입고된 차량입니다. 32만킬로 주행 중인 캠리 차량으로 차량에 대한 애착이 많은 차주 분의 의지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기간을 적용한 고전압배터리를 교체하고자 분당에서 입고한 차량입니다. 가족과의 추억이 깃든 캠리 차량을 오래 소장하기 위해서 선택하셨습니다.
계기판상 체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Check Hybrid System' 문구를 표출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사실만 오너에게 알려줍니다.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경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셧다운 시키고, 내연기관으로만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이 강점입니다. 현대 기아차 하이브리드의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져버리는 불상사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도요타 렉서스 차량의 경우 주행 중 시동이 꺼지고, 주행이 불가능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P0A80 에러코드는 도요타 렉서스에서 가장 많이 경험하게 되는 에러코드입니다. P0A80 에러코드는 'Replace hybrid battery pack' 즉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교체 라는 의미이며, 해당 에러코드의 경우 신뢰도가 높은 편이지만 반드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해야하는 기준은 아닙니다.
우선 스캐너를 자동으로 검진을 하게 되면 많은 고장코드들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었다고 해서 표출된 에러코드 모두가 실제 고장인지는 확인을 해야 합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는 참고 자료일 뿐이지 절대적인 판단 기준이 아니라는 점을 알고 접근해야 합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스캐너상 수치들의 내용들을 기준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해당되는 부품들의 작동 여부에 따라서 변화하는 수치들의 값 및 변화값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변화값 위주로 판단을 해야 정확한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상 에러코드만으로 고전압 배터리팩을 교체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사례들이 비교적 많아 저희에게 다시 입고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도 상당 수 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는 사례입니다.
해당 차량은 시동배터리까지 문제가 발생된 차량으로 방전이 자주 되는 증상까지 있었는데, 시동배터리를 테스트 충전을 거친 후 교체 판정을 하였으며, 다행히 LDC쪽 문제는 없이 시동배터리 자체만 문제가 있어 가성비 좋은 시동배터리를 추천하여 시스템에서 문제없이 사용가능하도록 개조한 후 장착해 드렸습니다.
정확한 교체 기준으로 교체를 하게 된다면 문제없이 오랜 기간 고전압 배터리팩 문제가 발생하지 아니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신품 배터리팩으로 교체하고 2년에서 4년 사이에 다시 경고등이 들어와서 저희에게 다시 작업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고전압 배터리팩 교체 판단은 정확해야 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교체는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처음 설계된 배터리를 분해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셀을 교체하거나 전문성을 가진 재생방식으로 배터리셀을 재생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서 재제조하는 방식입니다. 신품배터리와 전문성을 가지고 차별화된 재제조 재생 방식으로 재탄생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의 경우 신품배터리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배터리 교체보다는 배터리팩 성능 저하가 왜 온 것인지를 판단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는 보통 3~5년이상 사용하면 성능 저하가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자사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도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경우 출고 7년이상된 차량 중 주행거리는 9만킬로에서 36만킬로 사이에서 최초 배터리 경고등이 들어와서 배터리리빌딩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라도 배터리의 상태를 고려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 또는 수리를 해야하는 시점은 주행거리가 감소하거나 전압이 감소하여 전기모터가 작동하지 않거나,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고등이 켜지거나,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관련 시스템 부품 중 하나가 손상되거나 파손되었을 때입니다.
이런 경우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이 필요하므로 전문업체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을 하고, 교체 또는 수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상태를 파악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교체비용을 절감하거나 관련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방지하는게 필요합니다.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를 재생하거나 배터리셀을 일부 교체하는 것은 210~280V 고전압 전기충격이나 밸런싱에 대해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에게는 큰 위험이 따릅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고전압배터리 재생은 전문성을 가진 업체에서 체계적으로 재생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캠리의 고전압 배터리팩을 분해하여 특성을 보면 단점을 찾아보기 힘든 시스템입니다. 다만 2차전지 특성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배터리 자체는 소모품이라 일정 시간 사용을 하다 보면 분명히 교체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점 역시 인정할 수 밖에 없으며, 배터리팩 고체할 때 어떤 방식으로 교체를 할 것인가를 제대로 선택해야 합니다.
신품으로 교체를 하더라도 2~4년이 지나 저희 업체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신품 배터리를 교체했다고 하더라도 다른 부분은 연령이 오래된 차량으로 배터리팩에 무리가 가는 부분이 분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품 배터리팩으로 교환해도 보증기간은 자동차 관리법상 서비스센터 신품 교체 보증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킬로가 고작입니다.
저희 업체의 보증기간은 1년에 주행거리 무제한이며, 2년차에는 2년 뒤 교체 당시 가격의 40%할인 및 3년차에는 3년 뒤 교체 당시 가격의 30% 할인된 가격으로 교환해드리는 조건부 보증교체로 보증기간은 조건부 보증 3년까지 가능하며, 제품 선택에 따라 3~4년 보증도 가능합니다. 보증 범위가 업체 최고입니다.
렉서스 도요타 하이브리드 관련 업계 1위 작업량을 보유한 배터리플랜트입니다. 한주에 렉서스 모든 모델들을 한 번에 작업을 하는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전문성은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과 좋은 피드백이 이어지면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작업하는 중입니다.
아래 네이버톡톡으로 차종 및 연락처와 지역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를 배정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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